생활경제

“라이더님, 절세법 알려드려요” 우아한청년들, 세법 교육 마쳐

이나연 기자
[ⓒ 우아한청년들]
[ⓒ 우아한청년들]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종합소득세 및 절세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교육을 실시했다.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이륜차 교육전문시설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라이더 세법 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에 참가한 라이더는 127명에 달했으며, 모든 라이더는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는 후문이다.

이번 라이더 세법 교육은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때 자문을 구하거나 관련 정보를 얻기가 어렵다는 라이더가 많다는 상황을 고려해 기획됐다.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배달하는 모든 라이더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세법 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강연은 ▲세법의 기본 개념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절세방법 안내 ▲프리랜서 노동자 관련 세법요약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세법 교육 추가 차수를 여는 등 다채롭고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제공하겠다”며 “배민라이더스쿨은 라이더들이 수강하고 싶은 과목을 지난해부터 개설해 선택교육 과목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배달종사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