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와이즈에이아이, AI 컨택센터 사업 협력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GS네오텍이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와 AI컨택센터(AICC) 사업 관련 협력을 약속했다.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와이즈에이아이(WISEAI)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AI 사업 분야의 협력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두 기업은 AICC 부분 솔루션 제안, 구축, 유지보수 사업의 협력은 물론 그 외 AI가 접목되는 다양한 사업 분야의 공동 솔루션 개발도 함께한다.
GS네오텍은 금융, 유통, 엔터프라이즈 등 200여개 고객사의 컨택센터 구축 및 옴니채널 솔루션 도입 등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컨택센터 고도화를 위한 고객 경험(CX) 데이터 기반의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AICC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쌤버스(SSAM-Verse)를 중심으로 다양한 AI 고객 응대 솔루션을 개발·공급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쌤버스는 단순한 상담은 물론 야간이나 휴일에도 고객의 대기 없이 상호작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AI 인·아웃바운드 콜, AI 홈페이지, AI 안내로봇 등 서비스를 결합했고 챗GPT도 연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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