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LG헬로비전 헬로렌탈, 웹어워드코리아 대상 이벤트 돌입

채성오 기자
헬로렌탈 모델들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 LG헬로비전]
헬로렌탈 모델들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 LG헬로비전]


[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LG헬로비전 헬로렌탈이 고객 중심 직영몰 서비스로 '웹어워드코리아 2023' 대상을 수상한 기념으로 특별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헬로렌탈은 지난해 12월 진행한 '웹어워드코리아 2023' 생활쇼핑몰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직영몰 UI·UX를 개편한 헬로렌탈은 ▲인테리어 매거진 형태로 직관성을 높인 고급스러운 UI ▲고객 친화적 구매 가이드(스토리텔링형 가전 기능 설명, MD’s Pick 통한 구매결정 지원 등) ▲상품 비교부터 최종 혜택가 확인까지 한 번에 가능한 UX 등 고객 구매 여정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대해 헬로렌탈은 고객 목소리에 집중한 디지털 체질개선 작업의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헬로렌탈은 직영몰에 고객관점의 문제해결 방법론인 'ACE CAMP'를 도입한 바 있다. 실제 고객 2만여명의 이용행태를 분석하고 670여명의 고객과 대면 인터뷰 또는 서베이(설문조사)를 진행해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데 주력했다. 그 결과, 지난해 직영몰 매출이 전년보다 2배 이상 급증했고 고객 만족도도 4.94점(5점 만점)을 기록했다.

헬로렌탈은 대상 수상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헬로렌탈 직영몰에서 두 개 이상의 제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근 가입 제품 월 렌탈료를 7% 할인(동시 가입 시 렌탈가가 더 비싼 제품에 적용)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기간 내 헬로렌탈 제품 가입을 완료한 고객 10명을 추첨해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의 인기상품인 1등급 한우세트도 선물한다는 계획이다.

박혜경 LG헬로비전 디지털마케팅담당은 "이번 수상의 주인공은 애정 어린 목소리로 헬로렌탈 성장에 힘을 보태주신 고객 여러분"이라며 "헬로렌탈은 앞으로도 고객과의 거침없는 소통을 이어가며, 소비자가 진정 원하는 상품 라인업과 서비스 발굴에 집중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채성오 기자
cs86@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