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전문성·포항시 인프라 결합…지역 관광 활성화 나선다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대표 배보찬)가 포항시(시장 이강덕)와 지역 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포항시청에서 진행된 ‘포항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는 박성식 야놀자 플랫폼 부대표, 이강덕 포항시장 등을 비롯한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야놀자와 포항시는 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각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야놀자는 전문성과 플랫폼 역량을 집중해 포항 지역 관광 트렌드를 선도하고 여행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 회복의 선순환 구조를 조성할 계획이다.
야놀자는 협약 일환으로 판로 지원을 위한 ‘겨울바다 포항으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결제 금액에 따라 포항 지역 숙소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지급해 포항 지역 방문을 유도한다.
또한, 지역 관광 인프라를 활용한 콘텐츠를 개발해 포항 겨울여행을 독려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민관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포항시의 관광 경쟁력 제고를 위한 마케팅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국내 대표 여가 플랫폼인 야놀자와 포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포항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야놀자의 글로벌 여행 플랫폼 경쟁력이 서로 협업하여 포항이 관광객 1000만의 글로벌 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향후 공동마케팅 등 다양한 플랫폼 사업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박성식 야놀자 플랫폼 부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 지역 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는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여행의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대표 여가 플랫폼으로서 야놀자가 보유한 역량을 극대화해 포항시가 글로벌 관광도시로 거듭나고 나아가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도록 지속 협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몸캠피싱 꼼짝마!”...아크링크, 2024 KBS N 브랜드어워즈 대상 수상
2024-12-28 14:00:00[오징어게임2 이펙트] "또 한 번 증명"…공개 하루 만에 글로벌 1위
2024-12-28 13:51:26SW기업 연말은 어떤 모습?...행사는 소박하고 간편하게 ‘각양각색’
2024-12-28 13:51:01K-디지털 트윈 서비스 수출모델 무엇?…디플정위, 결과보고회 개최
2024-12-27 23:3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