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ERP 지원 프로그램 시동…“클라우드 이전 비용 최대 50% 절감”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SAP가 고객이 클라우드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포괄적인 자원·서비스 및 재정적 인센티브를 발표했다.
30일(현지시각) SAP는 기업이 클라우드로 이전할 때 겪는 범위와 비용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는 ‘라이즈 위드 SAP 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를 선보였다. 복잡한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도 클라우드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고객이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이 SAP ERP 센트럴 컴포넌트(SAP ECC) 또는 SAP S/4HANA 등을 사용하든 상관없이 해당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자체 디지털 경험과 지원 서비스를 통해 준비 단계부터 실제 가동까지 수행할 수 있다.
크리스틴 그림(Christine Grimm) 독일 SAP 사용자 그룹(DSAG) 이사회 임원은 “SAP는 고객이 클라우드로 전환할 때 직면하는 복잡한 문제를 본질적으로 이해하고 있다”며 “라이즈 위드 SAP에 재정적 인센티브와 지원을 포함시켜 고객들이 클라우드로 여정을 쉽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고 말했다.
SAP는 고객이 클라우드 도입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제한된 기간 클라우드 이전 비용을 최대 50% 절감한다. SAP S/4HANA 및 SAP ECC 고객은 2024년 말까지 라이즈 위드 SAP 또는 그로우 위드 SAP(GROW with SAP) 솔루션으로 전환 시, 유지보수, 클라우드 구독 비용을 상쇄하는 데 사용하는 크레딧을 받는다.
SAP는 클라우드로 이전을 완료하는 데 시간이 더 필요한 고객을 위해 SAP S/4HANA 클라우드 세이프키퍼 서비스(이하 세이프키퍼)를 도입한다. 이는 이전 버전 SAP S/4HANA에 대한 고객별 유지보수를 사용하는 라이즈 위드SAP 사용 고객을 위해 설계됐다.
고객은 세이프키퍼를 통해 시스템을 최신 버전 SAP S/4HANA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서비스 및 인프라 최적화가 포함되어 있으며, 2년 동안 업데이트 및 패치를 통해 고객 현재 시스템에 대한 비즈니스 연속성을 제공한다.
에릭 반 로섬 SAP 클라우드 ERP 부문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모든 기업은 클라우드 퍼스트 비즈니스 전략이 필요하다”며 “고객들이 혁신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로 이전 및 현대화 여정을 시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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