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지 베드 시장 사라진다"…바디프랜드, 마사지 체어베드 '에덴' 성공자신 [DD전자]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마사지 체어베드인 에덴은 올해 마사지 기기 시장에 큰 지각 변동을 일으킬 것이다. 마사지 체어베드가 등장한 이후 마사지 베드군 자체가 사라질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송승호 바디프랜드 영업총괄부문장 전무가 22일 서울 강남구 도곡타워 본사에서 열린 '에덴' 출시 발표회에서 이 같이 말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송 전무는 "올해 침상형 온열기 시장의 5~10%가 마사지 체어베드로 전환될 것"이라며 "침상형 온열기에서 제공할 수 있는 마사지의 범위와 효용을 마사지 체어베드가 모두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안마기기 시장의 55%는 마사지 체어, 45%는 침상형 온열기가 차지했으며, 올해는 마사지 체어가 57%, 침상형 온열기는 33~38%를 차지할 것으로 추정했다. 마사지 체어와 마사지베드를 합친 에덴의 영향으로 침상형 온열기 시장이 축소되는 대신, 그 자리를 마사지 체어베드가 비집고 들어갈 것이라는 의미다.
송 전무는 "개인적인 목표는 침상형 온열기 시장을 국내에서 완전히 없애 버리는 것"이라며 "올해 연간 1만5000대의 에덴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바디프랜드는 해외 시장 계획도 발표했다. 경쟁사와의 협력을 강화해 바디프랜드의 기술을 각 사 제품에 적용한다. 이를 통해 총 18개 국가, 30개 기업으로 해외 공급망을 넓히겠다는 계산이다. 사측은 올해가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장착된 헬스케어 로봇이 본격적으로 해외를 공략하는 시기가 될 것으로 추측하며, 전세계 안마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마사지 기기 시장 내 새로운 카테고리 개발에 대한 소감도 언급했다. 송 전무는 "소파에 안마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새로운 카테고리인 마사지 소파를 소개한 바 있다"며 "마사지체어 역시 비슷한 고민에서 시작했고, 마사지 체어가 침대 역할까지 할 수 있다면 가정 내 더 다양한 고객 가치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카테고리를 통해 시장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마의자를 헬스케어 로봇으로 전환한 것 역시 이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신제품에는 로보틱스테크놀로지 특허, 헬스케어 특허 기술, 마사지 모드 특허 기술, 플렉서블 SSL 프레임 특허까지 총 4300여 개 지식재삭 출원 등록 건수를 보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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