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삼성·LG, KBIS 2024 참가…AI 기능·프리미엄으로 美 공략

옥송이 기자

삼성전자 직원이 삼성전자 부스에서 럭셔리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데이코'의 빌트인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직원이 삼성전자 부스에서 럭셔리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데이코'의 빌트인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7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24(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에 참가한다.

올해로 60주년을 맞는 KBIS는 주방·욕실 분야 북미 최대 박람회다. 세계 600개 이상 업체가 참가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과 솔루션을 전시한다. 삼성과 LG는 AI 기능과 프리미엄을 내세운 라인업으로 미국 시장을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럭셔리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데이코'의 빌트인 라인업과 AI 기능을 강화한 '비스포크' 가전 신제품을 선보인다.

데이코는 올해 주방 가구장이나 싱크대, 아일랜드 식탁 등의 아래에 설치하는 언더카운터 타입의 냉장고와 와인냉장고를 도입했다. 41병의 와인을 보관할 수 있고, 자외선(UV)을 차단하는 3중 글라스 도어를 적용해 와인 고유의 맛을 보존한다.

AI 기능과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경험을 강화한 비스포크 가전도 선보인다.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는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이 특징이다. 카메라의 식재료 출입을 촬영해 보관 중인 식재료를 정리할 수 있다.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 AI 스팀은 AI로 바닥 환경에 맞춰 청소하고, 물걸레 청소∙고온세척∙살균까지 가능하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한 대로 합친 비스포크 AI 콤보는 AI맞춤코스로 세탁 및 건조할 수 있다.

LG전자가 ‘KBIS 2024'에 참가했다. 모델이 북미 B2B 및 빌트인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가 ‘KBIS 2024'에 참가했다. 모델이 북미 B2B 및 빌트인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는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고효율 에너지 기술, 공감AI 기반 스마트홈 솔루션을 소개한다.

LG전자는 특히 북미 B2B 및 빌트인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 맞춤형 패키지를 제안한다. 가구 구성, 가격대, 공간 활용도 등을 고려한 맞춤형 전시존들을 마련했다. 이번 전시에서 첫선을 보이는 욕실 솔루션을 비롯해 올인원 세탁건조기 ‘워시콤보’, 프리미엄 정수 가습기 ‘하이드로타워’ 등을 전시한다.

LG전자는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스마트홈 AI 에이전트와 업가전으로 초개인화된 스마트홈의 미래 모습을 상영한다.

LG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파트너십를 맺고 스마트홈 AI 에이전트가 고객과 원활하게 소통하도록 진화시킬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전시의 데모 시연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기술 기반의 ‘애저 AI 스피치 서비스’, 생성형 인공지능을 구현하는 ‘애저 오픈AI’ 등을 스마트홈 AI 에이전트에 적용한다.

옥송이 기자
ocks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