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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해외 상담센터 전문성에 노하우 전달…"글로벌 상담 역량 제고"

옥송이 기자
LG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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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상담, 판매, 수리 등 고객과 접하는 영역 전반의 노하우를 세계 각국에 전파한다.

LG전자는 베스트케어 상담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가 올해부터 우수 상담 컨설턴트와 조직 운영 전문가로 구성된 내부 조직을 통해 글로벌 상담센터 역량 제고에 나선다고 4일 발표했다.

하이텔레서비스의 고객 상담 노하우와 인재 육성, 조직 운영 방안 등을 전수하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와도 협업해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LG 측은 "각 지역 문화나 업무 환경 차이에 따른 서비스 품질 편차를 줄이고 해외 상담센터의 서비스 수준을 고르게 높이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필리핀, 인도, 캐나다, 브라질, 중국 등 40여개국에서 50여개 언어를 지원하는 전화, 챗봇 등의 온라인 상담센터를 두고 있다. 올해부터는 LG전자의 글로벌통합상황실을 중심으로 해외 상담센터에 대한 실질적 지원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LG전자는 글로벌 상담 컨설턴트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하이텔레서비스 우수 상담 컨설턴트를 보내 상담 노하우를 전수한다. LG전자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교육 플랫폼 ‘배움마당’ 콘텐츠의 영어 버전도 지원한다.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정연채 부사장은 "해외 상담센터의 전문성을 제고해 글로벌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옥송이 기자
ocks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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