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와디즈 ‘테크 위크’, 소형가전으로 날았다…신규 결제 금액 4배 증가

왕진화 기자
[ⓒ와디즈]
[ⓒ와디즈]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테크 위크’의 신규 결제 금액이 4배 이상 증가, 펀딩 성공률이 평균 6000% 이상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7일 밝혔다.

와디즈는 이러한 성과에 대해 소형가전 인기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와디즈는 매달 특정 카테고리의 메이커와 서포터에게 혜택을 집중 제공하는 ‘카테고리 위크(Better week)’를 열고 있으며, 지난달 26일부터 3일까지 ‘테크 위크(Better Tech&Class Week)’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기획전에는 500명이 넘는 소상공인이 참가한 가운데 오픈 첫 날 신규 결제 금액이 평균 대비 4배 이상 늘고, 결제 전체 목표 달성률도 200%를 넘어서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고성능 드라이기 및 4종툴’은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퀄리티로 사전 주문(프리오더) 2억7000만원 이상을 기록했다.

강력한 흡입력과 구성품으로 1만5600%가 넘는 펀딩 성공률을 달성한 ‘무선청소기’, 스팀과 살균기능을 내세워 앵콜 프리오더를 진행한 ‘건습식 다리미’ 등 뚜렷한 성능과 가성비를 두루 갖춘 소형가전이 각광을 받았다.

이 외에도 ▲건조 분쇄형 음식물 처리기 ▲초미니 라벨 프린터 ▲애플 프리미엄 3in1 충전기 ▲올인원 인공지능(AI) 무선 칫솔 살균기’ 등 편리한 기능으로 일상의 디테일함을 더하는 제품들도 6000% 이상의 펀딩 달성률을 기록하며 호응을 얻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