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미식 크리에이터’ 찾는 SSG닷컴…상생·상품 차별화로 경쟁력 키운다

왕진화 기자
[ⓒSSG닷컴]
[ⓒSSG닷컴]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SSG닷컴(쓱닷컴)이 전국의 미식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SSG닷컴은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보유했으나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협력사를 발굴해 동반 성장을 추진하겠다고 17일 밝혔다.

SSG닷컴은 프로젝트의 첫 주인공으로 전북 전주 소재 참기름/들기름 생산업체 ‘유화당’을 선정했다. 유화당은 직접 재배한 참깨와 들깨를 저온에서 살짝 볶아, 영양은 물론 깨 본연의 맛과 향을 최대한 보존하는 독창적인 방식으로 기름을 생산한다.

저온 로스팅 기법은 특허 출원된 유화당만의 고유 기술로, 두 차례의 정제 과정을 거쳐 맑은 기름을 추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지난해 12월부터 유화당의 대표 상품인 ▲‘저온압착 참기름 180㎖(2만7900원)’ ▲‘저온압착 들기름 180㎖(1만9900원)’ ▲‘저온압착 생들기름 180㎖(2만900원)’를 판매한 결과, 세 달여 만에 매출이 200% 신장했다.

특히 저온압착 생들기름은 SSG닷컴 프리미엄식품관에서 그로서리 특화 프로모션 ‘이달의 미식’ 대표 상품으로, 초기 생산분이 완판된 후 재생산에 들어갔을 정도로 인기다.

유화당 노승현 대표는 “지방에 위치한 소기업임에도 쓱닷컴 바이어가 먼저 찾아와 좋은 거래를 제안했고, 쓱닷컴의 마케팅을 통해 회사가 한 단계 도약하는 기틀을 다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태남 SSG닷컴 상온가공팀 바이어는 “중소 생산자가 상품 제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입점부터 마케팅까지 판매 전 과정을 쓱닷컴이 지원하고 있다”며 “믿고 살 수 있는 전국 각지의 우수 상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