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인젠트 ‘엑스퍼디비 v15’, GS인증 1등급… “공공기관 지원”

이안나 기자
[ⓒ 인젠트]
[ⓒ 인젠트]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인젠트는 오픈소스 데이터 통합 플랫폼 ‘엑스퍼디비(eXperDB) v15’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 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 객관적인 시험을 통해 시험대상 제품이 ISO 국제 표준 기반 소프트웨어 품질 요구사항을 만족하는지 종합 평가하는 국가인증제도다.

GS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지정 등을 통해 중앙정부 및 공공기관에 공급될 수 있다.

인젠트 eXperDB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인 포스트그레SQL 기반으로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암호화, 성능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표준 준수로 타 시스템과 호환이 유연하고 이기종 전환이 간편하다는 강점이 있다.

특히 eXperDB 15버전은 지난해 출시한 포스트그레SQL 15버전에 대한 대응과 함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개선됐다. 주요 사항으로는 ▲웹 버전 모니터링 출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기능 타입 추가 지원 ▲다양한 파티션 테이블 구조 지원 ▲프록시 편의성 개선 등이 있다.

박재범 인젠트 대표는 “eXperDB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취득하는 등 다방면에서 그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며 “이번 GS인증을 계기로 공공기관이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