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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페이코, 결제 편의성 향상 위해 앱 기능 개편

이상일 기자
페이코가 사용자 결제 편의성 향상을 위해 앱 기능을 개편했다.[ⓒ페이코]
페이코가 사용자 결제 편의성 향상을 위해 앱 기능을 개편했다.[ⓒ페이코]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대표 정연훈, 이하 NHN페이코)는 사용자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페이코 앱의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페이코는 오프라인 결제 전 과정에서 더욱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전망이다.

먼저 결제마다 인증 진행으로 번거로웠던 사용자의 결제 경험 개선을 위해 ‘빠른 결제’ 기능을 도입했다. 최초 1회 인증 정보를 등록하면 페이코 포인트 또는 포인트 카드 결제 시 비밀번호나 생체·지문 인증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결제 바코드가 바로 노출돼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더욱 편리한 사용을 위해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등 스마트워치에도 바코드를 통한 빠른 결제 기능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 현장 결제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별도로 나누어져 있던 ‘멤버십·쿠폰’ 버튼을 통합하고 결제 화면 좌측 하단에 배치해, 결제 시 쿠폰 할인 또는 멤버십 적립을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를 제고했다.

이와 함께 ‘결제 수단 전체 보기’ 기능을 추가해 기존 스와이프 방식 외에도 결제 가능한 수단을 한눈에 확인하고 클릭 한 번으로 바꿀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했으며, 새롭게 추가된 ‘사용처 보기’ 아이콘을 활용하면 사용자가 내 주변 사용처를 지도상에서 손쉽게 확인하고, 현재 내 위치에서의 거리, 주소, 연락처 등 필요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외에도 개편된 내용을 사용자가 알기 쉽도록 자주 묻는 질문, 사용 가이드 등 관련 콘텐츠를 마련하고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실제 사용 환경에서 다각도로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사용자의 오프라인 결제 편의성 증대에 방점을 두고 이번 앱 개편을 진행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페이코 유저들에게 즐거운 결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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