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총선 정보 한 눈에…당근, ‘우리 동네 선거’ 서비스 오픈

왕진화 기자
[ⓒ당근]
[ⓒ당근]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당근’에서 지역별 선거 관련 통합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우리 동네 선거’ 서비스를 연다고 4일 밝혔다.

당근은 2020년부터 선거철마다 지역 사회 내 건강한 선거 문화를 조성하고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동네별 선거 정보를 확인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총선 기간에도 이용자들이 거주 지역의 선거 정보와 실시간 현황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당근 앱 홈 화면 상단 배너를 통해, ▲국회의원 후보자 정보와 공약 ▲투표소 위치 조회 ▲실시간 투표 및 개표 현황 등 지역별 맞춤형 선거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먼저, 투표 전에는 우리 동네 국회의원, 비례대표 국회의원, 구·시·군의 장 등 선거 종류별 후보자 정보와 공약을 살펴볼 수 있다. ‘내 투표소 찾기'를 누르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로 연결돼 내 투표소 정보 조회도 가능하다.

투표가 시작되면 우리 지역구 투표율을 안내하고, 투표 종료 후에는 실시간 개표 현황과 당선자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정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데이터와 연동돼 정확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당근 관계자는 “총선은 지역 선거구 단위로 치러지는 만큼, 하이퍼로컬 서비스로서 거주 지역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선거 관심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