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농장 게임 콘셉트 ‘이마트팜’ 생긴다…9일부터 베타테스터 모집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이마트가 모바일 농장 콘셉트의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이마트팜’을 선보인다. 이마트팜은 이마트앱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얻은 보상으로 열매를 키우고 수확한 후, 이를 실제 상품으로 교환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다.
이마트는 이마트팜서 선택된 상품의 경우 이마트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고, 교환할 수 있는 상품은 매달 변경된다며 9일 이같이 밝혔다.
이마트팜에서 수행하는 미션은 출석, 전단 보기, 리뷰 작성 등으로 간단해 쉽게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개인 미션 외에도 이웃 농장 맺기 등으로 추가 보상을 얻거나, 이마트 장보기 미션 등 더욱 많은 보상을 한번에 제공하는 특별 미션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마트는 이마트팜 공식 오픈에 앞서 오늘(9일)부터 14일까지 이를 미리 체험해 볼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 이마트팜은 베타테스트를 거친 후 오는 5월 중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오픈 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베타테스터 전원에게 이마트팜 열매 수확에 따른 보상품과 기본 혜택으로 노브랜드 감자칩 기프티콘과 e머니 500점 등을 제공한다. 또한 우수 테스터 10명을 선발해 이마티콘(이마트 모바일 금액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이마트는 고객들에게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색다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마트팜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최근 커머스 앱에서 농사를 짓고 실제 작물을 받아보는 ‘사이버 농사’가 인기다.
이마트는 게이미피케이션 앱테크 서비스를 오프라인 매장만이 줄 수 있는 체험형 즐거움과 연결지어 재미와 성취감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빠른 주기로 보상품을 다양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이마트팜 서비스를 설계하기도 했다. 이마트는 고객들의 이마트앱 사용 활성화 및 오프라인 매장으로의 연계 방문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류예나 이마트 모바일서비스기획팀 팀장은 “이마트앱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들에게 더 재미있고 친숙한 형태로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이마트앱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KB금융 '양종희 號' 1년 -上] 실적 무난했지만 내부통제 문제 심각… 빛바랜 성적표
2024-11-15 15:5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