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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중국 철수 1년 만에 재진출

문대찬 기자
왼쪽부터 딩레이(丁磊) 넷이즈 회장, 요한나 파리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최고경영자(CEO), 필 스펜서 마이크로소프트(MS) 게이밍 CEO. [ⓒ블리자드]
왼쪽부터 딩레이(丁磊) 넷이즈 회장, 요한나 파리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최고경영자(CEO), 필 스펜서 마이크로소프트(MS) 게이밍 CEO. [ⓒ블리자드]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스타크래프트’‧워크래프트’‧‘디아블로’ 등 흥행작을 다수 보유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가 중국 철수 1년 만에 재진출을 선언했다.

1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블리자드는 전날 중국 게임사 넷이즈와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올여름부터 순차적으로 인기 게임 타이틀을 중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블리자드 모회사 마이크로소프트(MS)의 게이밍 사업부 MS 게이밍은 엑스박스 콘솔을 비롯한 다른 플랫폼에 새로운 넷이즈 게임을 출시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도 합의했다.

넷이즈는 오랫동안 블리자드의 핵심 사업 파트너로서 중국 시장에서 ‘월드오브워크래프트(WOW)’, ‘하스스톤’ 등 주요 타이틀을 서비스해왔다. 2022년에는 블리자드와 디아블로 시리즈의 모바일 게임 ‘디아블로이모탈’을 공동 개발해 전 세계에 선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후 두 회사 간 계약 연장 협상이 결렬됐고, 지난해 1월에는 중국 시장에서 블리자드 게임 서비스가 전면 중단됐다. MS의 블리자드 인수가 마무리되면서 협상이 재개된 것으로 전해진다.

필 스펜서 MS 게이밍 최고경영자(CEO)는 “중국 플레이어들에게 블리자드의 전설적인 게임들을 되돌려줌과 동시에 엑스박스에 많은 타이틀을 가져올 방법을 모색하는 것은 더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더 많은 게임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헌신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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