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그룹, LG 에이머스 해커톤에 AI 교육 실습 플랫폼 공급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인공지능(AI) 기반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은 LG인화원에서 열린 ‘LG 에이머스 해커톤’에 대회 운영을 위한 AI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16일 밝혔다.
LG 에이머스는 AI 교육과 함께 LG의 실제 현업 데이터를 활용한 AI 해커톤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LG그룹의 청년 교육 프로그램이다. AI 전문가 온라인 교육 과정과 해커톤으로 구성된다.
엘리스그룹은 프로젝트 기반 교육 및 콘텐츠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LG 에이머스 해커톤의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본선 과정 운영에 참여했다. 엘리스그룹의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LXP’가 활용됐는데, 별도의 환경 설정 없이 웹 로그인만 하면 접근 가능한 AI 실행 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AI 모델 개발 과제를 수행하는 본선 과정에서는 엘리스그룹의 자체 인프라인 ‘엘리스클라우드’로 개발 환경을 제공했다.
엘리스그룹은 그동안 누적한 기업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LG 에이머스 해커톤 참여자들이 코딩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온라인 교육도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해커톤 본선 양일간 엘리스 구성원들이 현장에서 실시간 피드백을 진행했는데 우리의 AI 솔루션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역량을 키워 나가는 인재들의 성장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엘리스 AI 솔루션의 안정성과 기술 고도화에 집중해 대규모 인원이 안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풍전등화 구글, 美법무부 “검색 독점 방지 위해 크롬 팔아라”
2024-11-22 09:51:10비트코인 10만달러시대 ‘임박’… 게리 겐슬러 SEC위원장, “트럼프 취임식 날 사퇴하겠다”
2024-11-22 09:36:29와이즈넛, 코스닥 상장 본격 시동…2025년 1월 상장 목표
2024-11-22 09:2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