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로-우리테크,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활성화 위한 MOU 체결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아프로(대표 최광석)와 우리테크인터내셔날(대표 나현호)이 SAP 전사자원관리(ERP), 인적관리(HR), 공급망관리(SCM) 등 솔루션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발전과 각사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에 수요가 폭발하고 있는 국내 주요 기업 시장 공략에 나서는 한편 해외 시장 진출 등 상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르면, 먼저 아프로가 제공하는 SAP 비즈니스 원의 애드온(Add-on) 모듈로 아프로 엑스퍼트 통합 시스템(Ahpro eXpert Integrating System·이하 AXIS) ERP, AXIS HR, AXIS SCM 등의 솔루션을 활용, 전략적 마케팅 협력을 진행하고 기술력과 경영 전문성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아프로는 정보화 전문 컨설팅 기업이며 ERP, HR, SCM 등 핵심 ERP 시장에서 SAP 비즈니스 원 솔루션을 중심으로 중소∙중견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최적화를 지원하고 있다.
우리테크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가 강점인 UI 솔루션 '리얼그리드(RealGrid)'와 함께 개발자 종속성을 탈피한 리포팅툴인 '리얼리포트(Real Report)'를 앞세워 국내 UI·UX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리테크는 특히 웹 데이터 그리드, 그리드 통계분석, 모바일 데이터 리스트, 웹 데이터 리포트, 데이터 차트 등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AXIS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최현석 아프로 부사장은 "우리테크와의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의 새로운 장을 열게 돼 매우 기쁘다"며 "양사의 기술과 경험이 결합돼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나현호 우리테크인터내셔날 대표는 "아프로와의 협력은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기술 교류와 정보 공유를 활성화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 1년- 상] 실적 무난했지만 내부통제 문제 심각… 빛바랜 성적표
2024-11-15 15:55:09한싹, 올해 3분기 12억원대 손실…AI 투자·인콤 인수 영향
2024-11-15 15:44:00“금융권 책무구조도, 내부통제 위반 제재수단으로 인식 안돼”
2024-11-15 15:19:319월 국내은행 가계·기업대출 연체율 하락…"분기말 연체채권 정리규모 확대 때문"
2024-11-15 15: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