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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위클리템] 나들이·급더위…카메라·에어컨·선풍기 프로모션 활발

옥송이 기자

나들이 철에 이른 더위까지 겹치면서 전자 업계가 판촉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가전 업계는 냉방 가전을 구매해 미리 여름을 대비하려는 소비자들을, 카메라 업계는 화창한 날씨에 늘어난 출사족을 겨냥한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이른 더위에 최근 일주일간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가전 수요가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이른 더위에 최근 일주일간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가전 수요가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

"벌써 덥네" 에어컨·선풍기 수요↑…롯데하이마트, 에어컨 특가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가전 수요가 급증했다.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이달 10일부터 16일까지 서울 평균 최고기온은 20도를 웃도는 등 전년 동기 대비 높게 나타났다.

이같은 날씨 변화에 따라 냉방가전을 구매해 미리 여름을 대비하려는 고객들의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다. 롯데하이마트에서 같은 기간 판매한 에어컨을 살피면 전년 동기 대비 약 50% 수요가 증가했다.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수요도 같은 기간에 각각 2배, 2.5배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고객 수요에 맞춰 이달 말까지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캐시백,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등 최대 100만원 혜택을 마련했다. 대표적으로 30일까지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청정 투인원(2in1)' 등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10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에어컨과 클리닝 서비스 동시구매 행사상품 구매 시에는 롯데모바일상품권 12만9000원을 증정하고, 삼성전자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동시구매 행사상품 구매 시에도 최대 1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28일까지는 LG전자 '휘센 타워1 에어컨' 등 투인원(2in1), 스탠드형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80만원 캐시백 혜택을 증정한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인기 미러리스 8종 정품등록 프로모션 [사진=니콘]
니콘이미징코리아, 인기 미러리스 8종 정품등록 프로모션 [사진=니콘]

니콘, 인기 미러리스 8종 정품등록 지원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출사의 계절을 맞아 인기 미러리스 8종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정품 등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니콘 Z 시리즈의 인기 미러리스 Z 9부터 Z 8, Z f, Z 7II, Z 6II, Z 5, Z fc, Z 30까지 총 8종을 대상으로 한다. 오는 6월 30일까지 제품을 구매하고 7월 8일까지 정품 등록과 무상 서비스 연장 신청 및 승인을 마친 뒤 7월 15일까지 이벤트를 신청하면 된다.

정품 등록 프로모션은 기종에 따라 경품이 제공된다. Z 9 구입 고객에게는 MC-CF660G를, Z 8과 Z 7II, Z 6II는 CF Express 256G, Z f와 Z 5의 경우 EN-EL15c 배터리, Z fc와 Z 30 구매 고객에게는 EN-EL25a 배터리를 제공한다. 니콘은 이 밖에도 Z f와 Z fc구매 고객에게 프리미엄 익스테리어 1회 교환권, Z 30 구매 고객에게는 윈드머프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관계자는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는 출사의 계절을 맞아 니콘 제품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분들께 푸짐하고 특별한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하게 됐다"며 "니콘 Z시리즈를 눈여겨보셨던 분들이라면 구매와 함께 다양한 경품도 챙겨볼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G 휘센 에어컨 AI 스마트케어 기능. [ⓒLG전자]
LG 휘센 에어컨 AI 스마트케어 기능. [ⓒLG전자]

LG전자, 'AI 기능 탑재' 휘센 에어컨 판매량 전년 比 30% 증가

LG전자는 2024년형 휘센 에어컨 가운데 AI 기능을 갖춘 모델의 1분기 국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LG전자는 자사의 AI 기술을 고객 공감과 편리함·안전 등을 담는 차원에서 '공감 지능'으로 정의한 바 있다. 올해 휘센 타워I, 타워II와 휘센 뷰에는 'AI 스마트케어'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휘센 타워II는 AI 에어컨 1분기 전체 판매량의 약 70% 이상을 차지하며 인기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AI 스마트케어 기능은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AI가 공간을 분석해 쾌적한 바람을 제공한다. 쾌속 바람으로 실내 공간을 희망 온도까지 빠르게 낮추고, 고객에게는 직접 바람이 닿지 않게 한다. 또한 공기 질이 나쁠 때는 알아서 공기청정으로 동작한다.

휘센 AI 에어컨은 고객이 LG 씽큐 앱으로 집 공간을 촬영하고 자신의 위치를 지정하면 AI가 이미지를 분석한 뒤 바람 방향을 맞춤 조절한다. 최고급 라인업인 LG 휘센 타워I 9시리즈는 레이더 센서가 적용돼 AI가 실시간으로 사용자 위치를 파악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필터클린봇, 극세필터, 영국 알레르기협회(BAF) 인증 ‘알러지케어 공기청정’ 필터, 수분이 많은 열교환기 뒷면을 항균 처리한 클린케이스, 열교환기 세척, AI 건조, UV-LED 팬살균, 클린토출구 등을 갖췄다.

LG전자는 초기 부담은 줄이고 지속적인 관리까지 받을 수 있는 '가전 구독 서비스'도 공감지능 에어컨의 인기 비결 중 하나로 꼽았다. LG가전구독 서비스 대상은 정수기,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스타일러등 19가지 제품군이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한층 더 강화된 AI 스마트케어로 쾌적한 일상을 제공하며 AI 에어컨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옥송이 기자
ocks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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