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메이커스-CJ제일제당, 즉석밥 용기 새활용한다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쓰고 버려지는 즉석밥 용기를 새활용하기 위해 카카오와 CJ제일제당이 힘을 모은다.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는 CJ제일제당과 함께 즉석밥 용기를 수거해 가치 있는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즉석밥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새가버치 프로젝트는 사용된 자원을 새로운 용도의 제품으로 제작해 자원순환 문제 해결을 돕고, 판매 수익금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하는 카카오메이커스 대표 친환경 프로젝트다. ‘지구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즉석밥 용기의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용자들이 환경보호 활동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햇반 제조사인 CJ제일제당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다음달 1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5000명을 선정한다.
즉석밥 용기 30개 이상을 제출한 참가자들에게는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3000원)과 함께 기존 대비 탄소 발생량을 줄인 용기를 사용한 ‘환경을 생각한 햇반’을 증정하는 등 혜택도 제공된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즉석밥 용기를 수거한 뒤 세척 및 플라스틱 원료 추출 등 과정을 거쳐 시계, 어린이용 책상 등 생활용품으로 제작해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은 전액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한다.
전성찬 카카오 메이커스크리에이터 리더는 “버려지는 즉석밥 용기를 재활용 할 수 있다는 인식을 높여주고자, 오랜 기간 햇반 용기의 재활용을 위해 노력해 온 CJ제일제당과의 협업의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제품을 사용해 누구나 쉽게 자원순환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가버치 프로젝트’는 2022년부터 시작해 이번에 8회를 맞이했으며, 헌 티셔츠를 시작으로 스웨터, 셔츠, 다운, 데님, 멸균팩, 커피캡슐과 같이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제품을 활용해왔다. 카카오메이커스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금까지 5만1000명 이상이 참여해 자원 선순환에 동참했다. 새로운 가치를 찾은 물건 수는 442만여개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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