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창사 40주년 기념 '40일 헌혈 릴레이' 돌입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최근 지속되고 있는 국내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SK ICT 패밀리사 차원의 헌혈 릴레이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SK텔레콤 창사 40주년을 기념해 마련되었으며 ▲SK스퀘어 ▲SK쉴더스 ▲SK오앤에스 등 SK ICT 패밀리사가 함께 참여한다.
해당 행사는 이날 서울 중구에 위치한 SK T타워를 시작으로 40일간 전국 25개 사옥에서 SK텔레콤 등 SK ICT 패밀리사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SK텔레콤은 지난 20여년간 ICT(정보통신기술)를 기반으로 다양한 헌혈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지속적으로 헌혈 문화 확대에 앞장서 왔다. 지난 2007년 긴급 수혈 환자를 위한 '모바일 헌혈 서비스'를 시작으로, 2011년에는 앱으로 헌혈 예약을 할 수 있는 '스마트 헌혈 서비스'를 선보였고 2019년의 경우 세계 최초로 헌혈자의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레드커넥트를 출시했다.
SK텔레콤은 지속적인 헌혈 문화 확산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6월 '헌혈 및 혈액사업 유공포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용주 SK텔레콤 ESG담당은 "창사 40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헌혈 릴레이 캠페인 참여를 통해ESG 경영 실천은 물론 사회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진행된 헌혈 릴레이 캠페인에서는 SK ICT 패밀리사 구성원 1056명이 헌혈에 동참했으며, 이 중 292장의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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