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NHN클라우드, 통합메시지솔루션 고객사로 현대百·아모레퍼시픽 등 대거 확보

권하영 기자
[Ⓒ NHN클라우드]
[Ⓒ NHN클라우드]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NHN클라우드(대표 김동훈)는 패션 유통사와 홈쇼핑, 백화점 등 다수 커머스 기업에 ‘NHN 클라우드 노티피케이션(NHN Cloud Notification)’을 공급, 메시지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NHN 클라우드 노티피케이션(이하 NHN노티피케이션)은 기업 고객사에 푸시, 알림톡·친구톡, SMS, 국제SMS, 이메일, RCS 등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모든 메시지 채널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는 통합 메시지 솔루션이다.

서버·네트워크 장비 등의 물리 구축 없이 도입 즉시 활용 가능하고 매월 정기 배포를 통한 기능 업데이트로 상시 최신화된 버전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에 NHN클라우드는 ‘에이블리’, ‘무신사’,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 등 패션 유통사를 비롯해 TV홈쇼핑 ‘신세계라이브쇼핑’, 오프라인 종합 소매점 ‘현대백화점’, 뷰티 제품 기업 ‘아모레퍼시픽’ 등 다양한 형태의 커머스 사업을 전개하는 기업들을 NHN노티피케이션의 고객사

NHN클라우드는 NHN노티피케이션을 통해 커머스 기업이 온프레미스형 메시지 솔루션을 활용하며 겪었던 서버 과부하 문제를 해소하는 데 기여했다. 특히 성수기 시즌이나 프로모션 기간 중 광고, 주문, 배송 관련 메시지를 대량 발송 시 급증하는 트래픽에 대응해 빠르게 서버를 늘려 전송 오류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NHN노티피케이션은 라이선스 구매 비용, 서버·네트워크 등 인프라 관리 공수 등을 절감해 기업의 메시지 솔루션 운영 부담을 줄이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