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PC-OFF’, 중소기업 근태 관리 돕는다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에스원은 렌탈 형식으로 초기 도입 비영을 줄이고 전담 인력 없이도 근태를 관리할 수 있는 ‘에스원 PC-오프(OFF)’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에스원 PC-오프는 임직원이 스스로 업무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표준근무 설정 기능, 법정 근로시간 초과시 임직원과 관리자에게 자동으로 통보하는 ▲주 52시간 한도 관리 기능, 회사 PC에 한해 상세 사용 정보를 관리자에게 제공해 주는 ▲관리자 기능을 제공한다.
표준근무 설정 기능은 임직원 근무 일정과 휴가 계획에 맞춰 PC 온(ON)/오프(OFF)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사전에 입력된 근무시간은 언제든지 수정 가능해, 업무 중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임직원이 설정한 퇴근시간이 임박하면 PC 종료 사전 알림을 보내 PC가 강제 종료되면서 저장되지 않은 문서가 삭제되는 불상사를 예방한다.
주 52시간 한도 관리 기능은 관리자가 임직원 근무 시간 한도를 주간, 월간 단위로 설정할 수 있고 임직원은 결재 시스템을 통해 시간을 조정할 수 있어 유연한 업무시간 관리를 돕는다. 관리자 기능을 통해 PC 사용 현황 관리 페이지도 제공받을 수 있다. PC-오프 서비스 설치 현황과 사용기록 열람이 가능해 관리자가 임직원 근무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에스원은 “최근 정부가 재택근무, 시차 출퇴근 등을 도입하는 기업에 세제 혜택을 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대기업 중심으로 유연근무제를 검토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며 “하지만 중소기업은 경영여건상 별도 담당자를 채용할 수 있는 여력이 없을 뿐만 아니라 운영비용마저 부담되는 가운데 도입 검토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에스원 PC-오프 서비스가 중소기업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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