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연속' 왓챠, OTT 부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수상
[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왓챠는 7년 연속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부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왓챠는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4개 조사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왓챠는 영화, 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영상부터 웹툰에 이르기까지 10만여편 이상의 작품 라이브러리를 확보하고 있다. 10년 이상 축적된 7억1000여개의 콘텐츠 별점 평가 데이터와 고도화된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의 취향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추천하는 것이 특장점이다. 또 국내 최초로 동시 다중 감상 기능인 ‘왓챠파티’를 선보여 편의성을 높였다.
왓챠 박태훈 대표는 “지금의 왓챠가 존재하는 건 왓챠를 지지하고 아껴주시는 많은 구독자분들 덕분”이라며 “보내주신 사랑에 부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왓챠는 2012년 콘텐츠 추천⋅평가 서비스 왓챠피디아로 시작해 2016년 OTT(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로 서비스를 확장한 13년차의 스타트업이다. 기술 기반 스타트업의 한계를 넘어 콘텐츠 수급과 제작 분야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국내 주요 OTT 사업자로 자리매김했다.
[DD퇴근길] 현대차, KT 최대주주로…공공 SaaS 활성화 시동
2024-09-19 17:43:48내 아이 경기, 앱으로 본다…스카이라이프, 新 '스포츠 중계' 시장 포문(종합)
2024-09-19 17:37:25코빗 리서치센터, ‘가상자산의 제도권화와 향후 과제’ 보고서 발간
2024-09-19 17:36:01산업은행 노조, ‘천막 농성’ 돌입… 부산이전 반대·불법 조직개편 중단 ‘촉구’
2024-09-19 17:35:37“딥페이크 정의 명확히 해야…규제는 신중히, 다각도로”
2024-09-19 17:3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