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연속' 왓챠, OTT 부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수상
[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왓챠는 7년 연속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부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왓챠는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4개 조사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왓챠는 영화, 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영상부터 웹툰에 이르기까지 10만여편 이상의 작품 라이브러리를 확보하고 있다. 10년 이상 축적된 7억1000여개의 콘텐츠 별점 평가 데이터와 고도화된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의 취향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추천하는 것이 특장점이다. 또 국내 최초로 동시 다중 감상 기능인 ‘왓챠파티’를 선보여 편의성을 높였다.
왓챠 박태훈 대표는 “지금의 왓챠가 존재하는 건 왓챠를 지지하고 아껴주시는 많은 구독자분들 덕분”이라며 “보내주신 사랑에 부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왓챠는 2012년 콘텐츠 추천⋅평가 서비스 왓챠피디아로 시작해 2016년 OTT(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로 서비스를 확장한 13년차의 스타트업이다. 기술 기반 스타트업의 한계를 넘어 콘텐츠 수급과 제작 분야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국내 주요 OTT 사업자로 자리매김했다.
MBK, '국가핵심기술 기업' 해외매각 우려 여전히 쟁점… 고려아연 M&A, 정부 역할 필요↑
2024-12-22 19:52:35스트레스 완충자본 규제 유예… 한시름 놓은 은행권, 기업금융 고삐죌까
2024-12-22 14:06:20심각한 노인빈곤율…"면세자에 대한 환급형 세액공제 도입해야"
2024-12-22 12:38:24올해 정보보호 투자액 2조원 돌파…공시 의무화 효과 '톡톡'
2024-12-22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