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삼성 'AI 가전', B2B 시장도 노린다…"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등 공급 확대"

옥송이 기자

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의 AI 절약 모드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의 AI 절약 모드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삼성'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고 14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9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인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MOU를 체결했다.

해당 라인 공급 이외에도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다양한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뿐 아니라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네오 QLED 8K TV 등 AI가전을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거공간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오치오 부사장은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옥송이 기자
ocks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