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씨이랩, KOBA 2024서 AI 영상 검색 서비스 공개

이상일 기자
KOBA 2024 씨이랩 부스 내 참관객 설명 모습 [ⓒ씨이랩]
KOBA 2024 씨이랩 부스 내 참관객 설명 모습 [ⓒ씨이랩]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씨이랩(대표이사 이우영)은 2024년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KOBA 2024(제32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씨이랩은 KOBA 2024에 ‘비디고(이하 VidiGo)’ 라인업을 출품했다. 특히, AI 영상 검색 서비스인 ‘VidiGo 서치’를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첫 공개하였다.

VidiGo 서치는 AI를 통해 동영상 속 인물이나 장면 등을 검색하는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검색하고 싶은 영상 장면을 키워드로 입력하면, 이에 맞는 영상 장면을 찾아 제공한다. 또한, 검색 정확도를 분석하여 유사한 장면을 추천하고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로도 검색이 가능하다.

VidiGo 서치는 방대한 동영상 내 인물, 객체, 대사 등을 AI를 통해 데이터베이스화하여 필요한 장면을 즉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원하는 영상 장면을 찾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절감하여 미디어 산업 분야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VidiGo는 카카오톡 채널과 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 내 유튜브 링크를 업로드하면 1분 내 영상을 요약한다. 사용자는 긴 영상을 전부 시청하지 않고도 주요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요약된 내용은 카카오톡 공유 기능을 활용해 다른 사람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씨이랩 관계자는 "VidiGo는 대규모 영상 데이터를 보유한 방송, 미디어 분야 고객에게 AI를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으로 AI 영상분석의 새로운 가치 제안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