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PB우유로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 알린다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편의점이 자체브랜드(PB) 우유를 활용한 아동 등의 실종 방지 캠페인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경기북부경찰청과 손잡고 아동 등의 실종 방지를 위한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 알림 및 장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문 등 사전등록은 만 18세 미만 아동, 치매 환자 등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의 지문과 사진, 보호자 인적 사항 등을 경찰 시스템에 미리 등록하는 제도다. 지난 2012년 첫 도입됐으며, 길을 잃은 아동 등을 조속히 발견해 안전하게 인계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입증해 오고 있다.
GS25는 아동 등 특히 보호가 필요한 국민들의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데 동참하고자 PB 상품 ‘유어스춘식이 우유’ 4종을 통해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를 적극 알리기로 했다. 홍보 효과 등을 고려해 연간 1000만개 이상 소비되는 ‘유어스춘식이 우유’를 이번 캠페인 대표 상품으로 선정했다.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에 대한 안내문과 간편 등록을 돕는 QR코드 등이 ‘유어스춘식이 우유’ 패키지에 삽입되는 방식으로 이번 캠페인이 전개된다.
GS25는 지문 등 사전등록 안내 등이 포함된 패키지를 100만개 규모로 사전 제작했으며, 내달 1일부터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소비자는 상품 패키지의 QR코드를 통해 경찰청의 ‘안전드림’ 앱을 다운 받은 후 간편하게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GS25는 PB 우유 외에도 전국 1만7500여점의 오프라인 매장 내 설치된 계산기(POS) 고객 화면을 통해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 안내문을 송출하는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한 캠페인 전개에도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김현우 GS25 상생협력팀 매니저는 “GS25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플랫폼, PB 상품 역량 등을 적극 활용해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를 널리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해 가고자 한다”며, “아동 등 특히 보호가 필요한 국민들이 더욱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데 GS25가 가장 앞장서 동참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25는 지난 2009년부터 경찰청 등과 손잡고 ▲아동 학대 예방 안내 및 아동 임시 보호소 역할을 하는 ‘아동안전지킴이집’ ▲여성의 안전한 귀가 돕는 ‘여성 안심 지킴이집’ ▲치매 노인 등을 보호하는 ‘치매 등대지기’ ▲‘보이스피싱 예방 플랫폼’ 등 역할을 수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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