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에누리 가격비교, 6월 에눌데이 시작…무더위 대비 여름가전 선봬

왕진화 기자
[ⓒ에누리닷컴]
[ⓒ에누리닷컴]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낮 기온이 30도에 달하는 날씨에 무더위를 대비하기 위한 여름가전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대표 정희정)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은 지난 5월 여름가전 관련 카테고리의 매출액과 판매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여름가전 대표 상품인 에어컨/냉난방기의 매출액과 판매수는 각각 17%, 26%가 상승했으며, 시원함을 더해주는 선풍기/써큘레이터 역시 매출액 66%, 판매수는 65%가 성장했다.

또한 집안의 습도를 줄이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제습기도 같은 기간 매출액 92%, 판매수 79%가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에누리는 이 같은 수요에 발맞춰 여름가전 인기 아이템들을 모아 6월 에눌데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에눌데이 프로모션이란 매월 시즈널 테마를 반영한 카테고리를 선정해 최근 3개월 평균 최저가보다 가격이 더 하락한 상품 중 인기 있는 상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6월 에눌데이는 ▲에어컨/냉난방기 ▲선풍기/써큘레이터 ▲제습기 ▲공기청정기 ▲음식물처리기/식품건조기 등 총 5개 항목을 선보인다.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간별 최저가 추이 그래프와 원하는 가격이 되었을 때 알려주는 최저가 알림 기능 등으로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 적립금 혜택을 최대 5만점까지 제공한다.

에누리 관계자는 “에눌데이는 시즌별로 수요가 높아지는 대표 카테고리를 월마다 소개하고 최저가보다 더 최저가의 인기 상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기획전”이라며, “에누리를 통해 다양한 상품 및 풍성한 혜택으로 올여름을 알차게 준비하실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