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중소SO-PP공동제작 '나혼자여행지도 어디GO' 시즌3, 15일 공개

강소현 기자

[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로컬여행 지도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 여행지도, 어디GO(고)”가 시즌3로 돌아온다.

지난해 ‘나 혼자 여행지도, 어디GO’ 시즌2에서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여행지 9곳을 선정해 배우 이준혁, 정희태, 박정학 등과 가수 이동준과 이정, 강진 등이 출연해 지역민과 소통하며 숨겨진 여행지를 발굴해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즌3에선 제작 규모와 방송 분량도 대폭 확대된다. 기존 30분 편성에서 50분 편성으로 늘어나며, 방송 편수도 10편에서 12편으로 제작된다. 배우 이정진, 이준혁, 안석환, 서태화, 안내상 등 5명의 남자 배우가 각기 다른 매력으로 로컬 여행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케이블TV공동제작협력단’의 작품 중 하나인 ‘나 혼자 여행지도 어디GO는’ 2024 케이블TV방송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해 중소방송사들의 상생 협력이 빛을 발했다.

협력단에는 중소SO 8개사(금강방송, KCTV광주방송, NIB남인천방송, 서경방송, JCN울산중앙방송, KCTV제주방송, CCS충북방송, 한국케이블TV푸른방송)와 PP 7개사(국악방송, 뉴트로TV, 산업방송, 소상공인시장tv, CNTV, AsiaN, 디원(KX) 등 총 15개 케이블TV가 참여했다.

중소SO발전연합회 이한오 회장은 “북적이는 명소보다 숨겨진 로컬 여행지를 발굴하는 ‘나 혼자 여행지도, 어디GO’가 지역민의 관심을 듬뿍 받아 어느덧 시즌3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지역 밀착형 콘텐츠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혼자 여행지도, 어디GO” 시즌3는 오는 15일 첫 방송 된다. 1화에서는 배우 이정진 씨가 아름다운 차밭으로 유명한 경상남도 하동과 남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전라도 광주를 찾는다.

강소현 기자
ks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