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IT위클리템] AI PC 행렬 동참한 HP…레노버 비즈니스 노트북 판매 돌입

옥송이 기자

PC 제조사들이 신제품을 선보였다. HP는 퀄컴 스냅드래곤X를 탑재한 AI PC '옴니북 X 엘리트북 울트라'를 출시했고, 한국레노버는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V15' 4세대 판매에 돌입했다.


HP 옴니북 X와 HP 엘리트북 울트라 [사진=HP]
HP 옴니북 X와 HP 엘리트북 울트라 [사진=HP]

HP, 퀄컴 스냅드래곤X 탑재 ‘옴니북 X 엘리트북 울트라’ 출시

HP(지사장 김대환)는 지난 25일 차세대 AI PC인 HP 옴니북 X와 HP 엘리트북 울트라를 국내에서 출시했다.

HP 옴니북 X와 비즈니스용 HP 엘리트북 울트라는 최신 ARM 아키텍처 기반의 AI PC로 45 TOPS(초당 최대 45조 회 연산) 처리 속도를 제공하는 퀄컴 스냅드래곤 X 엘리트와 전용 신경망처리장치(NPU)를 탑재해 온디바이스에서 언어 모델과 생성형 AI를 실행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를 지원한다. 탑재된 AI 지원 소프트웨어는 사진, 오디오, 비디오의 생성과 편집 속도도 높였다.

김대환 HP 코리아 대표는 “AI 시대에서 ‘뛰어난 기기’는 더 이상 속도와 사양만으로 정의할 수 없다. 이제는 사용자가 기기를 이용해 얼마나 획기적인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 또 가능하게 하는지에 초점을 맞춰야 할 때”라며 “AI 상용화로 개인용 PC 시장은 새로운 10년을 앞두고 있다. AI는 근본적으로 더 개인화된 그리고 창조적인 경험을 가능케 하고, 우리는 AI PC가 사용자의 개인적, 비즈니스적 삶에서 힘을 더해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실제 AI 기술이 보편화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AI가 생산성과 창의성을 증대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2024년 HP 업무 관계 지수자료에 따르면 비즈니스 리더의 72%는 AI 기술 도입으로 직원들이 더욱 생산성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응답했다.

HP옴니북 X와 HP 엘리트북 울트라는 세련된 디자인에 AI로 강화된 성능, 이동성 등 세 박자를 갖췄다. 26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보유하고 있다. AI에 최적화된 성능과 보안을 제공하는 HP AI 엔지니어링을 반영했다. 비즈니스용 PC인 HP 엘리트북 울트라는 높은 내구성과 얼룩을 방지하는 물리기상증착(PVD) 코팅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은 커버에 50% 재활용 알루미늄을 사용하고 포장재에는 100% 지속 가능한 자원을 사용했다. 두 제품은 미국 전자제품 친환경 인증제도에서 골드 등급 및 미 환경청이 고효율 제품에 부여하는 에너지 스타(ENERGY STAR) 인증을 획득했다.

한편, HP는 지속가능성 달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HP 엘리트북 울트라의 3년 보증은 다양한 환경에서 작업하는 전문가들에게 비용을 절감하고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는 시간인 다운타임을 줄인다.

레노버 V15 4세대
레노버 V15 4세대

한국레노버,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V15 4세대’ 오픈마켓 판매

한국레노버(대표 신규식)는 28일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V15’ 4세대 오픈마켓 판매를 시작했다.

이 제품은 쿠팡, 네이버, 지마켓, 옥션, 11번가 내 레노버 공식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레노버 V15 4세대는 전 세대 대비 더욱 강화된 연산 성능과 휴대성, 합리적 가격대를 겸비한 제품으로, 직장인, 학생 등 비즈니스 및 학습용으로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레노버 V15 4세대는 최소 1.65kg의 무게, 19.9mm 두께로 미국 국방부의 군사 표준 규격(MIL-STD-810H) 테스트 인증을 받았다. PD 3.0 고속충전을 지원해 C타입 단자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충전 가능하다.

이번에 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V15 4세대는 13세대 인텔 코어 i5-13420H 프로세서를 탑재해 전 세대 대비 멀티코어 성능이 33% 향상, 고도화된 업무 환경에서도 탁월한 처리 속도를 보여준다. 인텔 UHD그래픽을 장착했다. 256GB SSD 저장장치는 NVMe PCle 4.0이 지원돼 PCIe 3.0인터페이스 대비 2배의 빠른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2.5인치 저장장치 슬롯으로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다.

눈부심 방지가 된 15.6형인치 FHD IPS 디스플레이는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의 로우 블루라이트(Low Blue Light) 인증을 받았다.

돌비 오디오(Dolby Audio) 인증을 받은 스테레오 스피커와 HD 웹캠은 원활한 화상회의를 지원한다. 스테레오 스피커는 멀티미디어 시청 시에도 왜곡 없이 선명하고 디테일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HD웹캠은 물리적으로 웹캠을 가릴 수 있는 프라이버시 셔터가 포함돼,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옥송이 기자
ocks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