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클라우데라, 옵저버빌리티 프리미엄 기능 2종 출시

이안나 기자
[ 클라우데라]
[ 클라우데라]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하이브리드 플랫폼 기업 클라우데라가 플랫폼 관리를 간소화하고 자동화하도록 설계된 클라우데라 옵저버빌리티 프리미엄 기능 2종을 11일 발표했다.

클라우데라 신규 옵저버빌리티 기능 2종은 ▲클라우데라 옵저버빌리티 프리미엄 온프레미스 ▲퍼블릭 클라우드 데이터 허브용 클라우데라 옵저버빌리티 프리미엄으로 구성된다.

클라우데라 옵저버빌리티 프리미엄 온프레미스는 보안 수준이 높은 네트워크를 갖춘 고객이 데이터 센터 내에서만 옵저버빌리티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독립된 환경에서도 최적의 모니터링, 문제 해결, 재정적 거버넌스, 데이터 가시성, 자동화된 조치를 보장한다.

퍼블릭 클라우드 데이터 허브용 클라우데라 옵저버빌리티 프리미엄은 실시간 모니터링, 재정적 거버넌스, 데이터 가시성 등 기능을 퍼블릭 클라우드 사용자에게 확장한다.

신규 기능을 통해 기업은 데이터 허브 클러스터, 작업, 쿼리 실시간 모니터링, 새로운 비용 요소와 예측 능력을 통한 재정적 거버넌스, 워크로드 열람, 자동화된 조치, 데이터 옵저버빌리티와 같은 고부가가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투자를 극대화하고 자체 서비스 문제 해결을 간소화한다. 동시에 리소스 비용과 사용에 대한 가시성 향상에도 기여한다.

딥토 차크라바티(Dipto Chakravarty) 클라우데라 최고 제품 책임자(CPO)는 “기업은 데이터 리소스를 더 잘 관리하고 기업 전체에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다”며 “클라우데라 옵저버빌리티는 기업이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성능을 향상시키며,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