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위믹스재단, 위믹스플레이 새로운 결제 서비스 ‘위믹스페이’ 공개

문대찬 기자
[ⓒ위메이드]
[ⓒ위메이드]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위믹스 재단이 새로운 서비스 ‘위믹스페이(WEMIX Pay)’를 16일공개했다.

위믹스 페이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플레이에서 제공 중인 콘텐츠를 가상 화폐 위믹스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올 하반기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위믹스 페이는 게임의 성장이 위믹스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직접적으로 미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위믹스 페이가 많이 사용될수록 이용자들에게 돌아가는 혜택이 커지고, 위믹스의 쓰임새와 수요, 가치도 함께 늘어난다. 프라임 포인트와 플레이 토큰이 위믹스 페이의 핵심 혜택이다.

프라임 포인트는 개인이 위믹스 플레이에서 지출할 때 마다 쌓인다. 누적된 포인트는 VIP 패스, NFT(대체불가능토큰), 신작 게임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얼리 액세스(앞서 호배기) 기회 등 다양한 혜택으로 교환할 수 있다.

플레이 토큰은 ‘미르4’, ‘나이트크로우’ 등 실제 게임에서 위믹스 페이를 통해 발생한 매출과 연동해 발행된다. 발행된 플레이 토큰은 위믹스 플레이에서 제공 중인 여러 게임 토큰을 합성해 만든 유틸리티 토큰 리플렉트(REFLECT)와 교환하거나, 하반기 출시할 위믹스 플레이 속 새로운 게임 커뮤니티 참여로 얻을 수 있다. 게임 별 특별한 혜택이나 독점 콘텐츠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

위믹스 재단은 블록체인 게임과 위믹스페이의 성장이 위믹스 가치 상승과 생태계 확장으로 다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위믹스페이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등 수익 중 최소 4~5%는 위믹스를 사들이는 데 사용한다.

또한 위믹스플레이는 보다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블록체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신작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자체 개발 게임 ‘레전드오브이미르’와 ‘프로젝트 M’, 외부 게임 ‘메타토이드래곤즈사가’와 ‘크리스탈즈오브나라문즈’ 등이 순차적으로 온보딩된다.

색다른 모습으로 변신도 준비 중이다. 위믹스플레이는 게이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커뮤니티 중심 플랫폼으로 재탄생한다. 올 하반기 중 베타 서비스를 통해 공개된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