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제페토서 美 패션 브랜드 ‘코치’ 신상품 체험하자

이나연 기자
[ⓒ 네이버제트]
[ⓒ 네이버제트]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글로벌 버추얼 플랫폼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제트가 미국 글로벌 패션 브랜드 코치(Coach)와 공식 제휴를 통해 코치 2024 스프링 컬렉션 신상품 11종과 본 컬렉션 테마인 ‘컬러풀 월드(Colorful World)’를 모티브로 한 비디오 부스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제페토 사용자들은 코치를 대표하는 퀼티드 숄더백, 선글라스, 신발에 이르는 11종 버추얼 아이템을 본인 아바타에 착용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컬러풀 월드 부스를 통해 사진과 영상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를 쉽게 제작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하며 다양한 코치 제품들을 제페토 상에서 즐길 수 있다.

제페토 주요 사용자층인 Z세대가 자기표현을 중시하는 만큼, 네이버제트는 글로벌 패션 업계와 협력해 사용자들이 가상 세계에서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구찌(Gucci)와 3년 이상 협업하며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경계를 허무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프랑스 대표 럭셔리 패션 브랜드 아미 파리스(AMI Paris)와 협업도 이뤄진 바 있다. 지난 3월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가상 세계와 현실을 넘나드는 패션쇼를 진행했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개발 총괄은 “코치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들은 제페토를 주력 마케팅 캠페인 채널로 포함시켜 제페토 Z세대 사용자들과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고 활발한 팬 커뮤니티를 만들고 있다”며 “제페토는 브랜드가 사용자와 함께 특별한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완성하는 독보적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