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中알리·테무서 6개월 간 2조2938억원 결제”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한국인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에서 올해 1월에서 7월까지 2조3000억원에 육박하는 금액을 지출했다.
5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는 중국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이하 알리)와 테무의 결제추정금액과 앱 사용자 수를 조사해 발표했다.
와이즈앱은 만 20세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소액결제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한 결과, 알리와 테무의 7월 결제추정금액은 각각 2479억원과 58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합산 결제추정금액은 3068억원으로 지난해 동월 1874억원 대비 64%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알리와 테무의 올해 1월에서 7월까지 누적 결제추정금액은 2조2938억원으로 지난해 누적 결제추정금액인 2조3227억원에 맞먹었다.
올해 7월 알리와 테무 앱의 월 사용자 수는 각각 847만명과 755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236% 증가한 1601만명을 기록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와 만 20세 이상 개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해당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소비자의 결제 내역에 표시된 내역을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간편결제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았으며 개별 기업의 실제 매출액과는 다르다고 와이즈앱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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