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행복한 편의점 일터 위한 ‘스마일 CU 캠페인’ 시작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CU는 전국 가맹점주 및 스태프와 함께 행복하고 건강한 편의점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한 ‘스마일 CU 캠페인’을 펼친다고 11일 밝혔다.
스마일 CU 캠페인은 ‘스트레스 없고, 마음과 몸이 편안한 일터 만들기’의 줄임말로, 근무 시 발생 가능한 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CU 점주 자문연구단의 ‘몸, 마음 건강 강화’ 프로젝트를 통해 마련됐다. 점주 자문연구단 제도는 가맹점주들이 직접 참여해 주도적으로 점포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올해는 현장 근무자의 안전 사고 예방을 주요 개선 과제 중 하나로 삼았다.
이로써 CU는 점포 근무 시 반복적인 동작을 거듭하거나 무거운 물류 박스를 운반하는 과정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일정 시간마다 점포 근무자들의 스트레칭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CU는 먼저 CM송의 형태로 ‘건강해 행복해 스트레칭 송(이하 건행송)’을 만들고, 전국 1만8000여점포에서 매장 내 방송을 통해 주기적으로 송출한다. 또한, CU는 이달 중 스트레칭 동작을 설명하는 이미지도 제작해 매장 내 POS 화면 등을 통해 송출할 계획이다.
해당 이미지에는 BGF리테일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스태프 지원 제도인 ‘씨준생(씨유에서 근무 중인 취업 준비생)’ 근무자들이 직접 출연해 스트레칭 참여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심재준 BGF리테일 상생협력실장은 “가맹점주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행복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한 스마일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CU는 앞으로도 가맹점주 및 스태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다 더 나은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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