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리플, 스테이블코인 ‘리플USD’ 베타 테스트 시작

최천욱 기자
ⓒ리플
ⓒ리플

[디지털데일리 최천욱 기자] 가상화폐 리플이 XRP 레저(XRPL)와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자사 스테이블코인인 ‘리플USD(RLUSD)’의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12일 리플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이번 테스트는 XRPL에 더 많은 고품질의 자산을 가져와 사용자, 개발자 및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기회, 유동성, 그리고 기관 사용 사례를 촉진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이다.

리플USD의 메인넷 버전은 이더리움에도 도입되며, 향후 다른 블록체인과 탈중앙화 금융(DdFi) 프로토콜로 확대될 예정이다.

리플USD는 현재 베타 단계로, 정식 출시에 앞서 최고 수준의 보안, 효율성 및 신뢰성을 충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리플의 엔터프라이즈 파트너에 의해 엄격한 테스트를 받고 있다. 현재 리플USD는 구매 또는 거래에 사용할 수 없으므로 리플 브랜드를 악용해 리플USD 구매를 유도하는 암호화폐 스캠에 주의가 요구된다.

한편, 리플의 스테이블코인은 미국 달러(USD)와 가치가 1:1로 연동되며, 발행량의 100%가 미 달러 예금, 미 단기 국채 및 기타 현금 등가물에 의해 담보된다. 이러한 준비자산은 제3자 회계법인의 감사를 받으며, 리플은 매월 증명 자료를 발행할 예정이다.

최천욱 기자
ltisna7@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