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뉴템] "가성비 PB 확대"…롯데하이마트, 20만원대 스테이션 청소기 출시

옥송이 기자

롯데하이마트, 싱글원 UV 살균스테이션 청소기.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싱글원 UV 살균스테이션 청소기. [ⓒ롯데하이마트]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자체브랜드(PB)로 고물가 속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추구 소비자들을 겨냥하는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청소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싱글원 UV살균 스테이션 청소기'를 선보인다고 15일 발표했다. 싱글원은 롯데하이마트가 올해 5월 내놓은 PB로,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스테이션 청소기는 청소기 보관, 충전, 먼지비움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거치대를 포함한 상품이다. 싱글원 스테이션 청소기의 가격은 29만9000원으로, 비슷한 사양의 주요 제조사 상품 대비 약 60% 가량 낮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자사에서 판매하는 전체 스테이션 청소기 내에서도 최저가 수준의 가격일 뿐만 아니라 기능, 사후 서비스(A/S) 등에서도 경쟁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20만원대 스테이션 청소기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자동 먼지통 닫힘 기능'이 탑재됐고, A/S 기간은 3년이다.

이밖에 청소하는 공간에 따라 브러쉬를 다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2가지 타입(메인·침구류)의 자외선 살균(UVC) 브러쉬를 제공한다. 아울러 미세먼지 및 황사세균이 청소기 밖으로 빠져나오지 않도록 청소기에 쓰이는 등급 중 가장 높은 H13 등급의 헤파필터를 장착했다. 4~5시간 충전 시 최대 50분간 사용 가능하다.

롯데하이마트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상품평 작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27일까지 상품을 구매한 뒤, 10월 4일까지 이벤트 페이지 하단 댓글이나 마이페이지 상품 구매 후기를 작성하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40여명에게 엘포인트(L.POINT) 최대 10만점을 증정한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전략실장은 "이번에 출시한 스테이션 청소기는 가격 경쟁력은 물론 전국 330여개 매장 인프라를 보유한 롯데하이마트가 3년 A/S 서비스까지 제공해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하반기 '무연기 그릴' 등 주방·생활가전으로 싱글원 PB 시리즈를 확대하고, 2030세대 및 1~2인 가구에 적합한 PB상품을 지속 개발할 계획이다.

옥송이 기자
ocks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