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크래프톤 ‘인조이·다크앤다커M’, ONL 등장… 게임스컴 여정 막 올렸다 [게임스컴 2024]

문대찬 기자
ONL 현장에서 소개된 다크앤다커모바일.
ONL 현장에서 소개된 다크앤다커모바일.

[쾰른(독일)=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크래프톤이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의 전야제 행사 ‘오프닝나이트라이브(ONL)’에서 자사 신작 ‘인조이’와 ‘다크앤다커모바일’의 최신 영상을 공개하면서 닷새 간에 걸친 게임스컴 여정을 시작했다.

크래프톤은 20일(현지시간) 열린 ONL의 프리쇼를 통해 PC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의 신규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여러 캐릭터가 가상 세계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교감하는 모습들과 함께, 특장점인 인공지능(AI) 툴을 활용한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소개됐다. 인조이는 게임스컴 내 우수 게임을 가리는 ‘게임스컴 어워드 2024’에서 ‘가장 재미있는 게임(Most Entertaining)’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다크앤다커모바일’은 ONL 현장에서 트레일러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글로벌 사전 예약의 시작을 최초로 발표했다.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에서, PC에서는 ‘구글 플레이 게임즈’를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에 참여를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추후 A등급 용병과 한정판 코스튬 스킨을 지급한다.

한편 크래프톤은 이번 게임스컴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력에 나서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체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최신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6’에서 다크앤다커모바일을, 무안경 3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Odyssey) 3D’에서 인조이를 체험할 수 있다. 틱톡 부스에서는 다크앤다커모바일의 시연과 인조이에 대한 소개가 진행되며, 엑솔라 부스에서도 다크앤다커모바일이 소개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게임스컴 B2C(소비자대상) 부스를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경품도 준비했다. 인조이 부스에서 ‘AR Company 사원증’을 커뮤니티에 공유하고, 퀴즈쇼에 참여하면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다크앤다커모바일은 퀴즈쇼와 코스프레 이벤트를 매일 진행한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