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플레이위드코리아 ‘로한2’, 쇼케이스와 함께 사전 예약 진행

문대찬 기자

[ⓒ플레이위드코리아]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플레이위드코리아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 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한2’의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27일 공식 유튜브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쇼케이스를 공개하며 유저들과의 소통에 본격 나섰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1분 30초짜리 시네마틱 트레일러가 상영되며 눈길을 모았다. 영상에 출연한 장재형 PD는 로한2의 특징과 주요 콘텐츠를 소개하며 MMORPG의 근본적인 재미를 살리기 위해 개발진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로한2의 대표 캐릭터와 통합 계정 시스템, 다양한 전투를 느낄 수 있는 필드 PVP(이용자간대전), 블러드 포그, 필드 보스전, 서버끼리의 전투가 가능한 암흑도약 시스템, 자유 경제 시스템 등을 구체적으로 공개하고 소개했다.

로한2의 수익모델(BM) 방향성도 소개됐다. 장PD는 유저들이 사랑했던 MMORPG의 BM으로 돌아간다고 밝히며, 게임 자체의 즐거움을 보다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합리적이고 자유로운 게임을 위해 인위적인 육성 상품의 판매는 없을 것이라고 했다.

대표적으로 구독형 상품과 거래의 수단이 되는 루비 외에 게임 내 밸런싱과 성장형 현금 상품을 팔지 않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상품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루비, 구독시스템, 각종 부가서비스, 소환 시스템을 설명하면서 오로지 RPG(역할수행게임)로서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장PD는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 등 각종 채널에서 사전 예약이 시작되며, 지속적으로 유저소통과 마케팅 등을 통해 알리기 작업을 진행하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