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디비아이엔씨, 클라우드 기반 보험 플랫폼 서비스 ‘Yes, Sure’ 출시

이상일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디비아이엔씨(DB Inc.)가 소액단기전문보험사를 대상으로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보험 플랫폼 서비스인 'Yes, Sure'(이하 '예스슈어', yes-sure.ai)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보험상품이 다양해지고, 소액의 단기성 보험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보험사의 설립에 필요한 자본금 조건도 완화되었지만, 자본금을 제외한 설립 조건은 기존의 대형 보험사와 동일하게 유지되고 있어 현재 국내에 설립된 소액단기전문보험사는 없는 실정이다.

DB Inc.의 '예스슈어'는 사용량에 따라 비용을 부과하는 과금 방식의 보험서비스 플랫폼으로서, 보험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소액단기보험사는 '예스슈어'를 통해 최소한의 초기 구축비용으로 보험가입 및 계약 유지 관리, 보험금 신청 등 필요한 모든 보험 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예스슈어'는 보험 코어(Core)영역, 채널 관리 영역 및 대외계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외계는 Yes, Sure FEP(Front-End Process)로 기존 보험사에서 운영되는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감독기관에서 제시하는 보안 규제 표준에 부합하는 보안 프레임워크를 적용해 시스템 보안에 대한 우려도 해소했다.

클라우드 기반의 확장형 플랫폼 서비스인 '예스슈어'는 펫보험 및 여행자보험 등 소액단기보험 판매는 물론 휴대전화 파손보험 등 비보험 기업에 의해 제공되는 임베디드 보험, 중대형 보험사를 대상으로 한 2nd Core 시스템에도 적용할 수 있다.

김성경 DB Inc. 부사장은 “All-in-One 보험업무 시스템인 예스슈어가 소액단기보험사로 진출하기 위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소액단기보험업 시장에서의 사업 경쟁력을 선점하기 위해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