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케어 서비스' 매출 전년 比 60% 증가…"서비스 할인 행사 마련"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는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서비스 강화 전략이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5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하반기 고도화 작업 가속화와 더불어 다양한 서비스를 한데 모아 '할인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부터 가전수리, 가전클리닝, 가전이사∙재설치, 가전보험, 홈 인테리어 등 고객의 가전 구매 생애 주기 전반을 케어하는 '홈 만능해결 서비스'를 선보였다.
에어컨 클리닝 등 기존 서비스를 강화하는 동시에 '모바일 파손보장보험', '가전 교체 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 상품을 지속 론칭했다.
하반기에는 방범과 방재, 돌봄 서비스 등 가정의 불안 요소를 제거하는 안심 서비스 '패밀리 케어' 등 영역을 대폭 확장하며 '하이마트 안심 케어'로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1~7월 자사 케어 서비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증가했다. 특히 가전클리닝 서비스는 1.3배, 가전보험과 가전이사∙재설치 등 그 외 서비스는 2배로 늘었다. 구독, 렌탈 등 고가의 가전제품 관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의 증가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하이마트는 해당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오는 30일까지 '하이마트 안심 케어 세일'을 진행한다. 다양한 서비스들을 망라해 혜택가에 선보이는 첫 할인 행사다. 빌트인 가전과 수납장 동시구매, 클리닝 서비스 동시구매∙공동구매 행사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전클리닝 서비스는 기존 판매가 대비 최대 24% 할인가에 제공한다. 행사 기간 내 스탠드, 벽걸이, 창문형, 천정형등 다양한 유형별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를 최대 24%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으며, 세탁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도 서비스 유형에 따라 최대 18%까지 기존 판매가 대비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가전클리닝 서비스 동시구매와 공동구매 혜택도 마련했다. 같은 장소와 날짜에 3가지 이상 서로 다른 클리닝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컨과 세탁기, 냉장고 클리닝 서비스를 동시에 서비스 받거나, 에어컨 중에서도 스탠드와 벽걸이 등 유형이 다른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공동구매 행사도 있다.
이사철 인테리어 수요를 대상으로 한 수납장 기획 행사도 진행한다.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맞춤형 수납장의 기본적인 세가지 형태 (단독형, 원도어형, 팬트리형)를 기존 판매가 대비 할인가에 제공한다.
최준석 롯데하이마트 서비스사업실장은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편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라며 "고객 성원에 힘입어, 홈 인테리어, 가전클리닝 등 주요 서비스 상품을 더욱 부담없는 가격에 이용하실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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