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자원순환 캠페인 시작…”선두 캠페이너 역할 할 것”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GS리테일이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특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캠페인을 기획했다.
GS리테일은 16회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E-순환거버넌스(환경부 산하 자원순환 전문기관)와 함께 폐전자제품 재활용 및 자원순환을 장려하는 ‘우리동네 자원순환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자원순환의 날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미래 환경 조성을 위한 자원순환 실천을 장려하고자 이번 캠페인이 추진됐다. GS리테일 임직원, 전국 가맹점 등이 핵심 캠페이너의 역할을 수행한다.
GS리테일은 자원순환 장려 캠페인 일환으로 이날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 GS타워에서 폐전자제품 수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수거 행사에는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 허서홍 GS리테일 경영전략SU장을 비롯한 GS리테일 임직원, GS 계열사 임직원들의 대규모 동참 행렬이 이어졌으며, 동참자에게는 감사의 의미로 ‘성수베이글’ 등 GS25 인기 상품이 전달됐다.
GS리테일은 이번 폐전자제품 수거 행사와 함께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전국 1만8000여 점포에서 폐기할 전자제품을 인계하는 등 E-순환거버넌스와 연계한 자원순환 캠페인 활동을 지속 전개해 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GS리테일은 E-순환거버넌스와 연계해 지난해 1054톤 규모의 폐가전제품을 순환 자원으로 전환하고, 매장에서 나오는 폐식용유 285톤은 바이오디젤 등의 대체 에너지로 재생하는 등 지속 가능한 미래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GS리테일은 자원순환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2년 연속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권수진 GS리테일 정책지원팀 ESG 담당자는 “자원의 날을 알리고 자원순환 실천 촉진을 위해 GS리테일이 선두 캠페이너 역할을 수행하는 이번 캠페인을 마련하게 됐다”며 “지속 가능한 미래 환경 조성을 위한 ESG 경영 내재화, 적극적 실천에 GS리테일이 지속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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