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인텔리전스, 내달 영어 베타 지원하는데…한국어 내년도 지원 '미정'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애플이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첫 인공지능 스마트폰인 '아이폰 16' 시리즈와 애플 인텔리전스를 공개했다.
팀 쿡 애플 CEO는 "아이폰은 모두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주고 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아이폰에 더욱 막강한 힘을 줄 것"이라며 아이폰16에 대한 운을 뗐다.
그는 "차세대 아이폰은 처음부터 애플 인텔리전스를 위해 설계됐다"면서 AI로 인해 흥미진진한 새로운 시대가 막을 올렸다고 말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지난 6월 '세계 개발자 회의(WWDC) 24'에서 발표한대로 사용자의 개인적 맥락에 맞는 AI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급하게 쓴 메모를 세련된 저녁 파티 초대장으로 바꾸거나, 상사에게 전송할 수 있도록 어조를 변경할 수 있다. 언제 찍었는지 기억나지 않는 사진을 찾고 싶을 때는 "빨간 드레스를 입고 춤추는 샤니" 등 특징을 입력하면 애플 인텔리전스가 찾아낸다.
또한 언어 이해도가 상승한 시리는 중간의 대화가 끊기더라도 상황에 따른 답을 도출해내는 식이다.
다만 업계의 추측대로, 애플 인텔리전스는 아이폰16 시리즈 발표 시점으로부터 약 한 달 뒤부터 탑재된다. 아이폰16은 OS로 iOS18 버전을 선탑재 출하하나, 애플 인텔리전스는 내달부터 포함된다.
제프 윌리엄스 애플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애플 인텔리전스는 내달부터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된다"면서 "1차 공개된 기능은 다음 달부터 베타로 이용 가능하다. 더 많은 기능은 추후 몇 달 내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가능 언어는 미국 영어부터다. 11월에는 호주, 캐나다, 영국 영어 등 영미권 지원을 확장하며, 내년부터는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을 포함할 예정이다. 다만, 한국어는 포함되지 않았다.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네이버페이, 한국재무관리학회 ‘상생금융 우수기업상’ 수상
2024-11-22 16:44:59케이‧토스‧카카오뱅크, 3분기 중저신용대출 비중 30% 상회
2024-11-22 16:4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