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메타넷디지털 데브옵스 솔루션 ‘메타데브옵스’, GS인증 획득

권하영 기자
[Ⓒ 메타넷디지털]
[Ⓒ 메타넷디지털]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메타넷디지털은 자사 데브옵스 솔루션 ‘메타데브옵스(MetaDevOps)’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으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메타데브옵스를 구성하는 ‘CI/CD(지속적통합/배포) 모듈 ‘메타CICD’와 서비스 데스크 모듈 ‘메타데스크’가 각각 획득했다.

GS인증은 국제 표준 기반으로 우수 품질 소프트웨어(SW)에 부여하는 국가 품질인증 제도로, SW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종합 평가한다.

GS인증을 획득한 SW는 정부와 공공기관 사업 발주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되며,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을 통한 수의계약이 가능해진다.

메타데브옵스는 구축부터 수정 개발, 운영까지 전체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을 지원하는 통합 데브옵스 솔루션이다. 복잡한 데브옵스 도구들을 하나의 포털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신속한 서비스 요청과 장애 처리가 가능하다.

단일 패키지형 솔루션으로 구성돼 수십여 개 데브옵스 단위 기술 솔루션에 대한 관리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특히 공공·금융·제약 산업과 같이 내부통제·감사 등 컴플라이언스 요건이 엄격한 고객사의 데브옵스 적용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이러한 메타데브옵스는 행정안전부의 차세대 지방세입정보시스템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실제 적용됐다.

이창열 메타넷디지털 대표는 “메타넷디지털의 솔루션과 기술력을 통해, 고객사가 최신 클라우드 컨테이너 플랫폼 위에서 현대화된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배포 및 형상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