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OTT레이더] '부국제 개막작 될 만 하네"…넷플릭스 '전, 란'

채성오 기자
[ⓒ 넷플릭스]
[ⓒ 넷플릭스]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티빙·쿠팡플레이·웨이브·왓챠 등 국내외 주요 OTT의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강동원·박정민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영화 '전, 란'이 지난 11일 오픈했습니다.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돼 일찍부터 관객과 만났던 전, 란은 영화제 폐막일에 맞춰 넷플릭스에 정식 공개됐습니다.

◆넷플릭스-전, 란

영화 전, 란은 왜란이 일어난 혼란의 시대 함께 자란 조선 최고 무신 집안의 아들 '종려(박정민 분)'와 그의 몸종 '천영(강동원 분)'이 '선조(차승원 분)'의 최측근 무관과 의병으로 적이 돼 다시 만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 넷플릭스]
[ⓒ 넷플릭스]


종려와 천영은 어린 시절 함께 무예를 연습하며 신분을 뛰어넘는 우정을 쌓는데요. 천영은 노비 신분에서 벗어나 본래의 양인 신분으로 되돌아가고자 종려의 집안에 헌신을 다하지만, 면천(천인이 본래 신분을 벗어나 양인 신분을 취득하는 제도)을 약조했던 이들이 등을 돌리면서 천영과 종려의 관계도 어긋나기 시작합니다.

전쟁이 발발하고 7년 후, 의병이 된 천영과 왕의 최측근 무관이 된 종려는 더이상 친구가 아닌 적으로 마주하게 되는데요. 영화 '검사외전', '검은 사제들', '군도'의 강동원이 최고 검술 실력을 가진 노비 천영 역을 맡아 새로운 얼굴을 보여주는 한편 넷플릭스 시리즈 '더 에이트 쇼', '지옥', 영화 '사냥의 시간',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동주' 등의 필모그래피를 쌓은 박정민이 조선 최고 무신 집안 외아들 종려 역을 맡아 몰입도 있는 연기를 선보입니다.

여기에 김신록, 진선규, 정성일, 차승원이 선보이는 연기 시너지는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는데요. 박찬욱 감독이 제작과 각본에 참여한 전, 란은 부국제 개막작으로 선정돼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죠. 전쟁과 혼란의 시대 속에서 각자의 운명에 맞서 싸웠던 이들의 서사를 밀도 있게 그려낸 전, 란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티빙-좋거나 나쁜 동재

드라마 '비밀의 숲'의 스핀오프(파생작)이자 극 중 캐릭터 '서동재'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좋거나 나쁜 동재'가 지난 10일 티빙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 티빙]
[ⓒ 티빙]


좋거나 나쁜 동재 1·2회는 또 다시 부장검사 승진에 낙방한 '서동재(이준혁 분)' 검사의 짠내 나는 일상으로 포문을 열었는데요. 부장 앞에서는 "미끄러져서 좋은 것도 있겠죠. 승진해버리면 부장님 밑에 못 있잖아요"라며 능청을 떠는 서동재에게 계속 '맹탕 사건'만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단순 교통사고라고 생각했던 사건이 어딘가 심상치 않다는 것을 직감한 서동재는 사건을 해결해 부장검사에게 점수를 딸 기회가 생기는데요.

장르물의 새 장을 연 비밀의 숲 스핀오프 좋거나 나쁜 동재는 비밀의 숲 1·2를 집필한 이수연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한 것은 물론 시리즈를 함께했던 황하정·김상원 작가가 집필을 맡았고, 박건호 감독이 연출을 담당했습니다. 무엇보다 서동재를 국민 애증 캐릭터로 키운 이준혁과 믿고 보는 배우 박성웅의 강렬한 맞대결도 예고돼 기대감을 더하는데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좋거나 나쁜 동재 3·4회는 오는 17일 티빙에서 공개됩니다.

◆디즈니+-정년이

올 하반기를 뒤흔들 웰메이드 시대극이 디즈니+에 상륙했습니다. 지난 12일 첫 공개된 정년이는 1950년대 한국전쟁 이후를 배경으로, 최고의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소리 천재 정년이(김태리 분)를 둘러싼 경쟁과 연대, 성장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정년이는 대한민국 시리즈물 최초로 여성 국극이라는 소재를 다뤄 화제를 모았는데요.

[ⓒ 디즈니코리아]
[ⓒ 디즈니코리아]


시대적인 한계 속에서도 각자의 꿈을 펼쳐 나갔던 여성국극단 '매란국극단'의 이야기를 담아낸 정년이는 궁중 로맨스 '옷소매 붉은 끝동'의 정지인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김태리, 신예은, 라미란, 정은채, 김윤혜 등 최고의 배우들이 뭉쳐 빈틈없는 연기력을 선사합니다. 꿈의 무대를 위해 멈추지 않았던 이들의 이야기는 매주 토·일요일 디즈니+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왓챠-소년시절의 너

왓챠가 주동우, 이양천새 주연의 영화 '소년시절의 너'를 독점 제공합니다. 소년시절의 너는 세상에 기댈 곳 없는 우등생 소녀 '첸니엔(주동우 분)'과 가진 것 없는 양아치 소년 '베이(이양천새 분)'가 운명처럼 만나 서로를 지켜내며 삶을 찾아 나가는 청춘 표류 로맨스를 담아냅니다.

[ⓒ 왓챠]
[ⓒ 왓챠]


첸니엔은 어떤 사건을 계기로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기 시작하고, 어느 날 길에서 구타를 당하던 베이를 도와주며 조금씩 그와 가까워지는데요. 가족에게 버려져 비행 청소년으로 살아온 베이는 학교 폭력으로 괴로워하는 첸니엔을 자신이 보호해 주기로 결심하는데, 수능을 앞두고 첸니엔이 거대한 사건에 휘말립니다. 입시 경쟁과 학교폭력 등 사회의 어두운 현실을 가감 없이 그려내 호평받은 영화 소년시절의 너는 지난 8월 재개봉해 29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갔습니다.

◆웨이브-세상에 없는 학교 퓨처랩

이욱정 PD의 신작 다큐멘터리 '세상 없는 학교 퓨처랩'이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됩니다. 다큐멘터리 세상에 없는 학교 퓨처랩은 대한민국의 게임 회사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창의환경연구소 퓨처랩이 아이들 창의성 발현을 위해 2016년부터 시도해 온 다양한 연구와 실험 과정을 담았습니다. 세계적인 석학과 빅데이터 전문가 등 각 분야 전문가들에게 질문을 던지며 미래 세대에게 필요한 창의성에 대해 고찰하는데요.

[ⓒ 웨이브]
[ⓒ 웨이브]


다큐멘터리는 3개 파트로 구성됐습니다. '창의성은 어디에서 오는가' 파트에서는 창의 환경을 이루는 3가지 요소(공간, 콘텐츠, 문화)의 중요성에 대해 설파합니다. 두 번째 파트 '무엇이 창의 환경을 만드는가'에서는 그동안 창의성 발현을 주제로 실시한 워크숍의 의미와 성과를 짚어봅니다. 마지막 파트 '창의 환경, 교육에서 문화로'에서는 공교육·지역사회 등 창의 환경을 확산하는 퓨처랩의 여러 활동을 조명합니다. 이욱정PD가 2년에 걸쳐 담은 창의교육과 창의환경에 대한 다큐멘터리 세상에 없는 학교 퓨처랩은 오직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코미디 리벤지

나이, 경력, 출신 불문 오직 코미디로 실력을 겨루며 큰 화제를 모았던 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로얄'이 오는 15일 '코미디 리벤지'로 돌아옵니다. 코미디 리벤지는 코미디 로얄 우승팀 '이경규팀'이 판을 깔고 K-코미디 대표주자들이 각잡고 웃음 터뜨리는 코미디 컴피티션입니다. 지난 시즌에서 우승한 이창호, 조훈, 엄지윤이 속한 이경규팀은 우승 혜택으로 주어졌던 넷플릭스 단독쇼 대신 새로운 판을 벌렸는데요.

[ⓒ 넷플릭스]
[ⓒ 넷플릭스]


아쉽게 우승을 놓친 코미디언들을 비롯해 가장 핫한 K-코미디 대표 주자들이 새로 합류해 업그레이드된 웃음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박나래, 김경욱, 김용명, 신기루 등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 코미디언부터 제대로 칼 갈고 설욕전에 나선 문세윤, 이용진, 황제성, 이상준, 곽범, 이선민, 이재율까지 18인의 코미디언들의 활약과 6팀 6색 다양한 웃음 전쟁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데뷔 44년 차 코미디 대부이자 마스터 이경규에 맞선 K-코미디 최강자들의 복수혈전을 담아낸 코미디 리벤지는 넷플릭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채성오 기자
cs86@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