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산업협회, ‘데이터·AI 선도기업’ 총람 첫 발간

이안나 기자
데이터 AI 선도기업 총람 전자책 [ⓒ 한국데이터산업협회]
데이터 AI 선도기업 총람 전자책 [ⓒ 한국데이터산업협회]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한국데이터산업협회(회장 송병선)는 데이터·AI 선도기업을 소개하는 ‘데이터·AI 선도기업 총람’을 하드카피 책자와 전자책(e-book)으로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총람에는 ▲네이버클라우드 ▲한전KDN ▲와이즈넛 ▲웨이버스 ▲레몬헬스케어 ▲윕스 ▲메타빌드 ▲솔트룩스 ▲에이모 ▲미소정보기술 ▲굿모닝아이텍 ▲인피닉 ▲데이터스트림즈 ▲한국정보기술단 ▲신한카드 ▲BC카드▲KCB ▲한국신용데이터 등 100여개사가 실렸다.

선도기업별로 ▲기업소개 ▲기업정보(대표자·종업원수·설립일자·주소·전화번호 등) ▲주요 연혁 ▲사업 정보(주요 사업분야·주요 제품 등) ▲기술 경쟁력 등이 수록됐다.

총람은 협회 회원사, 정부·공공기관, 국내 ICT 관련기업 등에 책자와 e-book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e-book은 협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총람은 매년 업데이트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총람을 발간한 송병선 회장은 “협회가 처음 발간하는 ‘데이터·AI 선도기업 총람’은 국내 데이터 및 AI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들의 유용한 비즈니스 정보를 담고 있다”며 “데이터·AI 기업들을 알리고, 기업 간 협력을 위한 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내 데이터사업자 수가 1만여 개에 달하고 있지만 이번 총람에 수록된 데이터사업자는 100여개에 불과하다”며 “내년부터는 더 많은 선도기업들이 수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