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메일 작성 ·요약·번역 가능”…다우기술, ‘다우오피스 AI’ 신규 기능 적용

이안나 기자
다우오피스에 AI 기능이 탑재됐다. [ⓒ 다우기술]
다우오피스에 AI 기능이 탑재됐다. [ⓒ 다우기술]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IT 솔루션 기업 다우기술이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에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다우오피스 AI’를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다우오피스 AI는 사용자에게 AI 기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메일 초안 작성 ▲메일 요약 ▲게시글 요약 ▲메일 내용 번역(5개 언어) 기능이 담겼다.

‘메일 초안 작성’ 기능과 ‘메일 요약’ 기능은 메일 작성과 확인을 간편하게 지원한다. 빠른 메일 작성이 필요한 상황에서 사용자가 메일 초안 작성 기능을 통해 메일을 쉽게 작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거래처에 보내는 감사 인사 메일이 필요할 경우 다우오피스 AI가 문체와 길이 설정을 통해 적합한 초안을 자동으로 생성해 준다.

‘게시글 요약’ 기능은 게시판, 커뮤니티에 작성된 장문 의견을 한눈에 요약해 준다. 게시글 내용을 간결하게 정리해줘 중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업무 속도가 중요한 기업 환경에서 유용하다.

‘메일 내용 번역’ 기능은 다국적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기업들에 필수적이다. 한국어로 작성한 메일 초안을 다우오피스 AI가 외국어로 번역해 준다.

정은종 다우기술 비즈애플리케이션 부문 이사는 “다우오피스 AI 출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AI 기능을 지속 개선해 직관적이고 지능적인 AI 업무 환경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우오피스 AI는 별도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되며, 올해 말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앞으로 다우오피스는 다양한 업무 기능에 AI 기술을 확장 적용해 업무 속도와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현재 다우오피스는 사용료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공유형 기준 인당 월 2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