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팀뷰어, MS 팀즈에 AI 기반 ‘세션 인사이트’ 통합

이안나 기자
[ⓒ 팀뷰어]
[ⓒ 팀뷰어]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팀뷰어가 마이크로소프트(MS) 제품에 연동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선보였다.

팀뷰어는 지난 19일(현지시간)부터 22일까지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진행되는 ‘MS이그나이트 2024’에서 AI 기반 ‘세션 인사이트’를 공개했다.

‘2024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된 팀뷰어는 MS 팀즈, M365 코파일럿, MS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통합해 IT 부서에 지능형 지원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능을 선보였다.

세션 인사이트는 단계별 액션 플랜인 모든 원격 지원 세션에 대한 즉각적이고 종합적인 요약을 제공하고, 자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보고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팀뷰어의 MS 팀즈 및 M365 코파일럿 에이전트 통합을 통해 팀즈 허브 내에서 채팅 및 통화 중 원활하게 지원 세션이 가능하다. IT 지원 담당자는 M365 코파일럿을 이용해 팀즈 내에서 바로 세션 데이터를 조회하고 인사이트를 분석하며 AI 기반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간소화된 접근 방식은 담당자가 여러 도구를 왔다갔다 할 필요 없이 문제를 신속히 보고하고 과거 기록을 조회해 해결책을 제안할 수 있어 효율성이 높아진다.

이혜영 팀뷰어 코리아 대표는 “팀뷰어 AI 기반 인사이트는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기반으로, 데이터 보안과 효율성을 보장하며 대규모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이번 MS 통합은 AI를 IT 지원 운영에 깊이 통합하려는 광범위한 전략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