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미디어부문 신설…김영섭 대표 체제 조직개편 단행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KT(대표 김영섭)가 기업사업(B2B) 조직을 통합하고 커스터머 부문 산하의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를 분리한 미디어부문을 신설하는 내용의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29일 발표했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KT는 AICT(AI+ICT) 기업으로 사업구조를 전환해 성장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고, 혁신 성과를 이어간다는 목표 아래 조직체계에 변화를 기했다.
먼저 KT는 통신기술(CT)과 IT 융합 기조에 맞는 사업 선도를 위해 B2B 조직을 하나로 통합한다. 이에 따라 B2B 사업을 총괄해 온 엔터프라이즈 부문에 AI분야 융합사업을 담당했던 전략·신사업부문’을 합친다.
새로 가동되는 엔터프라이즈부문은 AI·클라우드·플랫폼 등 신사업분야 사업역량까지 갖춰 상품의 기획부터 제안·수주·이행까지 고객 맞춤형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업무를 혁신한다. 현 엔터프라이즈부문장 안창용 부사장이 계속 조직을 이끈다.
또한 KT는 그룹 미디어 분야 사업 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기존 커스터머 부문 산하에 있던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를 분리해 미디어부문으로 신설한다.
미디어부문은 KT의 핵심사업 중 하나인 인터넷(IP)TV와 함께 KT스카이라이프·KT스튜디오지니·지니뮤직 등 미디어 그룹사들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함으로써 그룹 미디어 사업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맡게 된다. 미디어부문장은 전략기획실장 등을 역임하면서 그룹 경영전략과 사업발굴을 총괄했던 김채희 전무가 임명됐다.
B2B 사업 전문역량을 높이고 고품질의 사업수행을 담보하기 위해 클라우드·AI·IT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았던 기술혁신부문 산하 KT컨설팅그룹은 전략·사업컨설팅부문으로 확대 재편하고 AICT 사업 확대에 필요한 기술컨설팅 기능을 강화한다.
신설된 전략·사업컨설팅부문에는 AX(인공지능 전환) 전략사업 발굴·제안·수행 지원을 맡는 GTM본부, 차세대 IT 프로젝트 이행 등을 맡는 TMO본부,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전략적 협력을 비롯한 국내외 테크기업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SPA본부 등 세 조직을 부문 내 신설한다. KT컨설팅그룹장인 정우진 전무가 전략·사업컨설팅 부문장을 맡는다.
KT는 기간통신사업자로서 네트워크의 안정·안전·고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운용체계를 진화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선로와 전원 등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및 유지 보수 등의 업무를 전담할 네트워크 기술 전문회사 'KT 넷코어'와 'KT P&M'에는 신입·경력직 모집에 3000명 넘는 지원자가 몰리면서 순조롭게 내년 1월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
신규인력에 대한 전문성 전수, 협력사 시너지 강화 등으로 안정적 네트워크 인프라 운영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유연하고 신속한 업무 수행 환경과 의사결정 체계를 통해 네트워크 품질 유지와 향상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김영섭 KT 대표는 "최고의 AICT 역량을 갖춘 기업을 목표로 빠른 속도로 진화, 성장하기 위해 조직과 인력을 합리적으로 운영하고 혁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KT는 글로벌 협력을 통해 B2B IT 분야 시장을 선도하는 한편, 네트워크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운영과 고도화로 고객과 국민에게 인정받는 기업이 되도록 KT그룹 임직원들과 함께 더욱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임원인사로 KT와 그룹사에서 7명이 상무에서 전무로, 29명이 상무보에서 상무로 승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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