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 위비스에 서비스 공급… 단골 고객 관리 강화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채널코퍼레이션은 패션기업 위비스 공식 온라인몰 ‘위비스몰’이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도입해 단골 고객 관리 시스템을 최적화했다고 6일 밝혔다.
위비스는 2005년 설립 후 오프라인 매장 기반으로 성장한 중견 패션기업이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여성복 ‘지센’과 골프웨어 ‘볼빅어패럴’ 등이 있다.
위비스는 2022년부터 온라인 커머스 사업을 확장하고자 자사몰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후 고객 유입이 증가하면서 효율적인 고객 응대와 타깃 마케팅을 위해 지난 5월 채널톡을 도입했다.
채널톡 상담 태그 기능은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단골 고객과 잠재 고객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위비스몰은 채널톡 상담 태그 기능을 활용해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위비스 자사몰에서 오프라인 매장과 마찬가지로 단골 고객이 상당수를 차지한다는 점을 파악하고, VIP 등급 시스템을 마련했다.
위비스몰 측은 “상담 시스템 전환 당시 채널톡 수시 교육과 전담 매니저 밀착 지원으로 위비스 맞춤형 세분화된 고객 상담 체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단골 고객을 위한 등급 제도, 기획전 프로모션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 채널톡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위비스몰 도입은 채널톡의 강력한 고객관계관리(CRM) 기능이 제공하는 가치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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