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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업계, 새해 ‘손님맞이’ 나선다…2025년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시작

왕진화 기자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백화점 업계가 2025년 새해 ‘손님맞이’에 한 발 빠르게 나선다.

17일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오는 20일부터 롯데·신세계·현대·갤러리아 등 백화점 4사가 일제히 설 선물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오는 20일부터 내년 1월5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축산, 수산, 청과, 그로서리 등에서 약 230개 설 사전 예약 판매 품목을 선보이고,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올 설 사전 예약에는 ‘따뜻한 큐레이션’에 초점을 맞췄다. 연말에 따뜻한 위로를 전할 ‘맞춤형 상품 제안’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사전 예약 품목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이에 지난해 설 사전 예약 품목과 비교해 신규 품목을 대폭 늘리고, 사전 예약 시에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 품목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또 한우, 수산, 청과 등 각 상품군별 수요가 꾸준한 베스트 품목은 물량을 20% 가량 확대했다.

명절 최고급 선물로 여겨지는 축산 선물은 인기 품목의 ‘기본 중량’을 재조정했다. 1, 2인 가구의 증가와 명절 여행 인구 확대 등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감안해 인기 품목의 기본 중량을 2㎏에서 1.6㎏으로 낮춘 다양한 한우 세트를 선보인다. 수산 선물은 가격 스펙트럼을 넓혔다. 굴비, 선어 등 기존 10~20만원대의 실속 선물 위주에서 최고 60만원대까지 가격 범위를 넓히고 상품을 다양화했다.

청과 및 그로서리 선물의 경우 각각 ‘우량 품목’ 확보와 ‘한정 품목’ 확대에 초점을 맞췄다. 청과에서는 사과, 배 등 청과의 경우 올해 고온으로 인한 작황 부진으로 청송, 영주, 안동, 천안, 나주 등 우수 산지를 조기에 추가 확보해, 수요가 높은 인기 품목의 물량을 20% 가량 늘렸다.

또한 그로서리 선물로는 ‘미식 수요’를 반영해 이번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서만 구매 가능한 이태리산 ‘생 화이트 트러플 GIFT(50g, 120만원)’를 최초로 선보인다. 이 밖에 명절 선물로 수요가 확대 추세인 와인은 롯데백화점만의 ‘단독(Exclusive) 차별화’ 품목을 강화했다. 롯데백화점몰에서도 사전 예약 판매 기간 한우, 베이커리, 그로서리 등 명절 인기 상품 1만8000여품목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도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1일간, 2025년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나선다. 올해 설은 고환율, 기후위기로 인한 원재료 값 급등 등 대내외적 요인에 따른 물가 상승으로 인해 최대 6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전 예약 판매를 이용하는 고객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신세계는 지난해 설 대비 10% 늘어난 5만여 세트를 예약판매 물량으로 준비해 합리적인 가격에 설 선물세트를 준비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예약 판매 품목은 배, 사과, 곶감 등 농산 56품목, 한우 등 축산 34품목, 굴비, 갈치 등 수산 29품목, 와인 28품목 등 총 260여가지다. 주요 품목 할인율로는 명절 최고 인기 상품으로 꼽히는 한우 5~10%, 굴비 20%, 청과 10%, 와인 50%, 건강식품 60%이다.

특히 과일 선물세트 경우 신세계백화점 지정 산지인 셀렉트팜을 확대해 직거래를 통한 가격 부담을 줄였으며 상품의 종류도 다양화해 명절 주력 상품인 10-20만원대의 품질 높은 상품을 폭 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가장 인기 있는 과일들을 엄선한 셀렉트팜 사과·배 혼합 다복 17만1000원, 겨울에도 높은 당도와 우수한 식감을 자랑하는 이천산 배로 구성된 셀렉트팜 배 13만원 등이 있다. 축산의 경우, 신세계 축산 바이어 및 지정 중매인이 직접 경매에 참여해 유통단계를 축소한 ‘신세계 암소 한우’ 제품을 확대해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역시 오는 20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21일간 '2025년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를 시작으로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측은 고물가 영향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설 선물을 미리 구매하려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사전 예약 판매 물량을 지난해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기간보다 20% 가량 늘렸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예약 판매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주류 등 인기 선물세트 약 200여종을 선보이며,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예약 판매 기간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을 통해 선물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025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최근 소비 동향을 반영해 고가의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중저가의 가성비 선물세트를 동시에 강화했다. 고가 주류세트와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의 과일, 공산품 등 중저가 예약판매 세트 품목을 전년 대비 30% 이상 확대 구성했다.

예약판매 세트는 총 360여개 품목으로 해당기간 동안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올해는 한우·전복·과일 등 여러 고급 식재료를 한번에 선물할 수 있는 ‘갤러리아 시그니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갤러리아 프리미엄 ▲손님맞이세트 ▲설맞이세트 ▲한살먹기 모둠세트 등 실속 있는 구성으로 준비했다.

프리미엄 미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풀을 먹여 건강하게 키운 ‘그래스페드’ 축산세트 ▲초고가 희소 와인세트 등 차별화된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국내외 최고급 식재료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예약판매에서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갤러리아 설 선물세트 본 판매는 예약판매 기간 다음날인 1월 10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할 예정(지점별 기간 상이)이다.

[ⓒ갤러리아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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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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